UPDATED. 2024-04-28 16:26 (일)
제약협회, 현장중심 '제약산업연구 T/F' 발족
제약협회, 현장중심 '제약산업연구 T/F' 발족
  • 김동희 기자
  • 승인 2009.01.05 08: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약협회가 제약업계의 어려움을 듣고 향후 발전 방향을 모색할 수 있는 새로운 조직을 출범시킨다.

제약협회는 2일 조직개편과 인사발령을 통해 신규조직인 ‘제약산업연구 테스크포스팀’을 전격 출범시켰다고 밝혔다.

제약산업연구 T/F는 제약협회 신규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운영되며 현장중심의 모니터링을 통해 제약산업을 진단하고 개선방향을 연구하는 조직.

협회에서 최소 10년 이상 베테랑들을 조직에 투입, 제약기업들을 직접 방문하면서 발전방향을 제시할 수 있는 조직으로 키우겠다는 전략.

문경태 부회장은 “이 조직은 직접 현장을 방문해 대형제약사와 중소제약의 어려움이 무엇인지를 모니터하고 이를 해결할 수 있는 방안을 연구하게 될 것”이라며 “제약산업 활성화를 위해 발로 뛰는 협회를 만들어 보겠다는 의지로 조직을 발족하게 됐다”고 강조했다.

문 부회장은 제약산업연구 T/F에서는 이밖에 홈페이지 활성화 등 모든 정보를 실시간으로 제공할수 있도록 개선할 방침이라고 덧붙였다.

따라서 이 조직은 ‘제약협회 산하 연구원’ 개념으로 다양한 분야에서 제약산업 활성화 방안을 마련할 것으로 보여 향후 행보에 관심이 모아진다.

한편 협회는 제약산업연구 T/F를 출범시킴에 따라 의약품허가센터 출범은 포기하기로 했다.

<제약협회 조직개편 및 인사발령>

◇조직개편 =제약산업연구T/F(신설)

◇인사발령(보직변경) △이규영 부장(교육정보팀)→총무인사팀장 △박형인 부장(의약품허가상담센터 준비반)→제약산업연구T/F팀장 △이진승 부장(총무인사팀)→제약산업연구T/F팀 △김정호 차장→제약산업연구T/F팀 △윤봉수 차장(교육정보팀)→교육정보팀장 △고영군 주임(기획정책팀)→교육정보팀 △주은영 주임(홍보실)→유통약가팀 △김혜림(유통약가팀)→국제협력팀 △이재영(관리팀)→총무인사팀 의약품관리지원업무 겸직 김동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