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보완 병약회장 신년사
송보완 병약회장 신년사
  • 승인 2009.01.03 15: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09년 己丑年을 맞이하며

한국병원약사회장 송보완(宋保完)





기축년 새 아침이 밝았습니다. 여러분 모두의 가정에 기쁨과 평안이 함께 하며, 올 한해 소망하시는 모든 일들 성취하시길 바랍니다.

저는 한국병원약사회 제20대 회장으로 선출되어 2009~2010년 2년간 한국병원약사회를 이끌어가게 되었습니다. 개인적으로는 큰 영광이지만, 한편으로는 한국병원약사회의 발전을 위하여 헌신하셨던 여러 선배님들의 뜻을 이어받아 우리 회의 지속적인 발전을 견인해 가야 한다는 막중한 책임감에 어깨가 무겁습니다.

우리 회는 1981년 창립 후 지속적인 성장과 발전을 거듭해 왔습니다. 특히 2003년 11월 법인화 후 법인화 5주년에 이르기까지 전임 회장님의 탁월한 지도력 하에 법인체제가 안정화되고 대외적인 위상이 한층 강화되었습니다.

지난 2008년에는 병원약사들의 전문성 강화를 위하여 보다 장기적이고 체계적인 교육시스템으로 전문약사제도 규정을 신설하고 제도를 도입하기 위한 본격적 준비단계에 착수하였습니다. 또한, 약대 6년제 시행에 앞서 약대학생 실무실습교육안을 마련하는 데 적극 참여하였고, 노숙자 및 노약자를 위한 의료봉사활동 외에 환아돕기운동을 위한 모금운동을 성공적으로 진행하였으며, 국제적으로는 중국의 북경, 상해, 광동지역 약제부서장들과 새로운 교류를 시작하였습니다. 아울러 병원 관리자를 겸하고 있는 일반 임원들의 활동 제약의 한계를 극복하고자 상근부회장을 영입하여 조직적으로 과감한 변화를 시도하였습니다.



2009년에는 최우선 주력사업으로, 장기간 추진해 온 병원약사 인력 법 개정 및 수가 문제 해결에 더욱 박차를 가하여 실질적인 성과를 거둘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또한, 전문약사제도의 본격 시행을 위한 교육, 학술적 측면의 사업들을 확대해 나가면서, 약대 6년제 시행과 관련하여 병원, 전국 병원 약제부서의 실습교육 수용능력 파악, 교육기관으로서의 병원약제부서 표준화, 교육자의 자격기준 확정 및 교육자 양성, 교육내용 표준화 등 약대 학생들의 병원약국실무실습교육과 관련된 제반 사항들을 보다 철저히 준비하여 실무실습교육이 원활하게 이루어질 수 있도록 노력할 것입니다. 아울러 병원약사들의 사회봉사 및 사회참여를 더욱 활발하게 하기 위하여 기존 봉사활동을 더욱 발전시키는 외에 새로운 봉사활동 발굴 등 대외봉사활동을 더욱 적극적으로 추진할 예정입니다. 세계적인 경제불황 속에서 맞이하는 2009년이지만, 저희 병원약사들은 언제나 병원약사로서의 자긍심과 사명감을 가지고 국민건강을 증진시키는 데 이바지하여 국민들에게 희망을 전달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고자 합니다.

지난 한 해 저희 병원약사들에게 보내주신 관심과 성원에 감사드리며, 아무쪼록 새해에도 변함없이 저희 병원약사들에 대한 따뜻한 애정과 격려를 부탁드립니다.



기축년 새 아침에 여러분 모두의 건강과 행복을 기원하며, 기쁘고 즐거운 일들로 가득한 한 해 되시기 바랍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