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6 20:55 (금)
필립스전자, 대한적십자사에 교육용 자동제세동기 50대 기증
필립스전자, 대한적십자사에 교육용 자동제세동기 50대 기증
  • 의사신문
  • 승인 2008.12.20 16: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주)필립스전자(대표·김태영)는 대한적십자사 산하 심폐소생술 교육과정을 지원하기 위해 교육용 자동제세동기 50대와 하트스타트(HeartStart) 자동제세동기 1대를 무상으로 기증했다고 밝혔다.

지난 9일 오후 3시 대한적십자사 본사에서 진행된 기증식에는 대한적십자사 유종하 총재와 필립스전자 김태영 사장 등이 참석했으며 교육용 하트스타트를 이용한 심폐소생술 시연도 함께 진행되었다.

필립스는 국내 급성심정지 환자 사망률을 낮추기 위해 ‘심장을 살리는 4분의 기적’이라는 캠페인을 전개하며 심폐소생술 교육 사업을 지속적으로 지원하고 있다. 이의 일환으로, 필립스는 지난 6월 대한심폐소생협회 산하 인증 교육장 74곳에도 교육용 자동제세동기 148대를 기증한 바 있다.

대한적십자사 유종하 총재는 “생명과 건강을 중요시하는 대한적십자사에게 있어 본 기증은 매우 중요한 의미를 시사한다”고 설명하며 “필립스의 교육용 자동제세동기를 통해 적십자의 심폐소생술교육을 보다 활성화하여 소중한 생명을 구할 수 있는 가치 있는 기회로 삼을 것”이라고 밝혔다.

김태영 사장은 “선진국 대비 현저하게 낮은 국내 급성심정지 환자의 생존율을 높이기 위해서는 자동제세동기의 보급을 확대하고 심폐소생술 교육을 활성화 하는 것이 필요하다”며 “이번 기증을 통해 그 동안 심폐소생술 교육 확대에 선구적인 역할을 해온 대한적십자사의 뜻 깊은 활동에 동참하게 되어 기쁘게 생각한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