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8 16:26 (일)
포털 웹 메일 보안 강화한다
포털 웹 메일 보안 강화한다
  • 정재로 기자
  • 승인 2004.12.22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건강보험심사평가원(원장·申彦恒)은 내년 1월 1일부터 요양기관에 포탈 웹 메일로 발송하는 심사결과통보서 등 각종 서식의 보안을 더욱 강화시켜 보안문서가 인터넷상에서 유출되는 것을 사전에 차단토록 했다. 우선 심평원은 심사결과통보서 등 통보서에 대한 암호화를 수신기관의 공인인증서 공개키와 개인키를 이용하여 통보서의 보안을 강화했다.

또한 심사결과 통보서 등의 확인은 메일에서 암호화된 파일을 다운로드 받아 ActiveX를 이용하여 요양기관의 자체 PC에서 처리하여 볼 수 있어, 대량의 데이터도 빠르게 처리되어 예전보다 속도가 2배 이상 빨라진다. 심평원은 ""이번 개선을 계기로 요양기관의 중요한 자료들에 대한 보안이 강화되고 처리속도가 향상됨에 따라 심사결과통보서 등 각종 서식을 인터넷을 통해 많이 활용할 수 있을 것으로 본다""고 밝혔다.

이번 개선을 위해 연세대의료원세브란스병원, 지방공사서울의료원, 서울특별시노원구청 등 3개 기관에서 자문 및 시범실시를 거쳐 여러 가지 문제점을 보완하였으며, 이번 개선을 통해 속도가 예전보다 많이 향상되어 대량의 데이터도 문제없이 볼 수 있고 사용이 편리해 졌으며, 양방향 암호화를 통해 심층적인 정보보호가 가능하게 되었다.

내년 1월 1일부터 달라진 절차는 다음과 같다. 인증서로그인 - 통보서메일확인 (통보서변환 프로그램 자동설치) - 통보서 상세보기 클릭 - PC저장 - 저장된 통보서파일 클릭 - 인증서암호입력 (복호화된 파일 자동저장) - 통보서식.

 정재로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