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8 16:26 (일)
국내 최신 심장혈관조영기 도입
국내 최신 심장혈관조영기 도입
  • 유경민 기자
  • 승인 2008.05.13 14: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대안산병원(원장 최재현)은 국내 현존하는 최고사양의 심장혈관조영기(지멘스, Artis zee)를 도입, 지난 8일 가동식과 함께 본격적인 운영에 들어갔다.

병원측은 “이번에 도입한 기종은 기존의 혈관진단장비가 한 번에 전 ․ 후면이나 측면 중 어느 한 면의 영상만 얻을 수 있는데 비해 전 ․ 후면과 측면의 영상을 동시에 얻을 수 있는 3차원 디지털 양면 혈관조영장치로 심혈관계 질환을 빠르고 정확하게 진단할 수 있다는 장점을 갖고 있다”고 설명했다.

더욱이 “이 장비의 도입으로 심장혈관을 비롯한 뇌졸중의 응급 진료가 획기적으로 개선되는 계기를 마련하게 됐고 치료의 안전성과 정확성도 기존 보다 훨씬 높일 수 있게 됐다”며“CT기능이 추가돼 응급상황 대처가 빨라질 전망”이라고 밝혔다.

이와 관련 최재현 병원장은“이번 최신 장비의 도입으로 심장질환 분야를 특화해 경기서남부 지역뿐만 아니라 중국 등 해외에서도 찾아오는 국제적인 심혈관센터를 만들어볼 계획”이라며 기대를 감추지 않았다.

아울러 오동주 의무부총장은“이번에 도입된 심장혈관조영기는 영상의 질이 월등해 심장 및 뇌신경 등 각종 질환 진단에 있어 크게 도움이 되고 오랜 경험과 숙련도로 무장된 전문 의료진은 최고의 의료서비스를 제공해 환자들에게 치료 만족도를 높여 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

특히 순환기내과 송우혁 과장은“장비와 공간투자를 아끼지 않으신 의무부총장님과 원장님께 감사를 드린다”며 “최근 순환기내과가 연간 2000례 가량의 심혈관질환 시술을 실시하고 있는데 이것은 허혈성 심질환 및 심근경색, 부정맥 및 판막질환 등의 분야에서 고대안산병원이 이제 지역사회를 넘어 전국에서 수많은 환자들이 찾는 심장질환 치료의 요람이 되고 있음을 증명하는 것”이라고 자부심을 나타냈다.

유경민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