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6 15:18 (금)
신임회장에 이청민 부회장 선출
신임회장에 이청민 부회장 선출
  • 김동희 기자
  • 승인 2008.03.18 17: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소아청소년과개원의협의회가 소아청소년과개원의사회로 명칭을 변경했다.

대한소아청소년과개원의협의회는 지난 15일 밀레니엄 서울 힐튼호텔에서 제5차 대의원총회를 개최하고 이 같은 명칭 변경과 관련한 정관을 개정하는 한편 임기 2년의 새 회장에 이청민 부회장(금천·이소아청소년과의원)을 선출했다. 이날 오후 6시 열린 대의원총회에서는 새 명칭을 '소아청소년과개원의사회', '개원소아청소년과의사회'을 두고 고심한 끝에 다수의 지지를 받은 '소아청소년과개원의사회'로 선택했다.

이청민 신임 회장은 당선인사에서 △소아청소년과의 대국민홍보 지속 △국가필수예방접종 보장범위 확대사업 조속 시행 △학교보건법 개정통한 학교 검진 참여 △소아청소년과에 맞는 술기 개발 △영유아 건강검진사업의 활성화 △유관기관과의 유대 강화 △소아청소년과 고유영역 침범에 대처 △소외된 이웃에 대한 사랑보내기 사업 등을 추진하겠다고 약속했다.

또한 이 회장은 "전임 집행진이 해왔던 사업을 연속성을 가지고 추진하고, 소아청소년과의 전문성 확립과 회원의 단합, 진료환경의 개선에 역점을 두겠다"면서 회원들의 적극적임 참여를 당부했다.

이밖에도 이날 대의원총회에서는 소아청소년과 명칭 개정 효과 극대화 방안, 영유아 건강검진 소아청소년과의 적극적 참여 확대 방안 등이 논의됐다.

한편 이날 소아청소년과개원의사회 정기대의원총회에는 서울시의사회 문영목 회장, 대한개원의협의회 김종근 회장, 대한소아청소년과학회 김창휘 이사장·최용 회장을 비롯한 100여명의 회원이 성황을 이루었다.

김동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