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움쑥쑥 성장쑥쑥’ 보령중보재단, 다문화가정자녀 우리말 학습지원

(사)부스러기사랑나눔회에 안산지역 다문화가정 자녀 우리말교육 지원금 1200만원 기부

2011-04-08     김동희 기자

보령중보재단(이사장·김승호)은 7일 (사)부스러기사랑나눔회(대표·이경림)에서 안산지역 다문화가정 아동 방문교육 프로그램인 ‘배움쑥쑥 성장쑥쑥’ 의 연간 사업비 1,200만원 전달식을 가졌다.

전달식에는 보령중보재단 조생현 상근이사와 부스러기사랑나눔회 이경림 대표 등이 참석했다.

‘배움쑥쑥 성장쑥쑥’은 다문화가정 자녀들이 언어로 인한 학습 장애를 극복하고, 체계적인 우리말 교육 통해 우리사회 구성원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기획된 프로그램으로 2010년에 이어 2년째 연속 사업으로 진행되고 있다. 지원금은 안산지역 다문화가정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국어 및 기타(수학, 영어, 과학 등) 2개 과목으로 구성된 방문교육학습지 수강 기회를 제공하는데 쓰여진다.

보령중보재단 조생현 이사는 “다문화가정 자녀의 경우 국어발달이 더뎌 학습 부진 등을 겪게 되는데, 이러한 어려움을 해소하기 위하여 시작된 프로그램” 이라며 “다문화가정 자녀들이 이 프로그램을 통해 우리말에 익숙해지고 학업성취 및 교우 활동에도 도움이 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보령중보재단은 이 외에도 다문화가정 아동들을 위하여 어린이날 선물지원, 다문화가정 엄마와 자녀을 위한 교육 프로그램 등을 진행 중이며, 앞으로 서울시 소재 복지관들을 대상으로 다문화가정에 대한 우수한 프로그램을 공모, 지원할 계획이다.
김동희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