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19 17:59 (금)
한림 로디엔정, 장영실상 수상
한림 로디엔정, 장영실상 수상
  • 김동희 기자
  • 승인 2008.02.15 17: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림제약 신개념 고혈압치료제 로디엔정이 과학기술부가 후원하는 2008년 4주차 IR52 장영실상에 선정됐다.

1991년에 제정된 IR52 장영실상은 국내에서 개발된 신기술 제품에 대한 최고 권위의 상으로 기업과 연구소의 기술개발을 촉진하고 연구개발자의 사기를 진작시키기 위해 제정됐다.

이번 한림제약의 고혈압치료제 로디엔정의 IR52 장영실상 수상은 2006년 발명특허상 및 2007년 대한민국 신약개발상에 이은 세 번째 쾌거로, 로디엔정의 독창성 및 기술적 중요성을 높이 인정받았다고 할 수 있다.

한림제약측은 “로디엔정은 주원료의 광학분리기술, 전임상 및 임상에 이르기까지 순수한 국내 자체 기반기술을 활용하여 제품화에 성공하였으며, 원료합성에서부터 완제품 생산에 이르기까지 수직계열화를 통한 부가가치 창출로 수입대체에도 기여하고 있다”고 밝혔다.

또한 “로디엔정은 이미 국내시장에서 신풍제약과 코마케팅중에 있으며, 해외시장에서도 중남미지역 수출계약을 완료한 바 있으며, 중동 및 동남아지역의 판매를 위한 라이센싱-아웃 계약을 진행중에 있다”고 덧붙였다.

이번 로디엔정의 IR52 장영실상 수상은 기존 고혈압치료제의 복용량을 줄이고 안전성을 향상시켜, 고혈압 환자들에게 치료적 유익성을 제공할 뿐만 아니라, 한림제약의 독자적인 광학분리기술을 이용한 제품화 성공은 국내 개량신약 개발의 새로운 방향을 제시했다는데 의의가 있다. 김동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