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12:01 (금)
분당차병원, 22일 산모 무료강좌
분당차병원, 22일 산모 무료강좌
  • 김동희 기자
  • 승인 2008.02.15 11: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포천중문의대 분당차병원(원장·조덕연)은 산모들을 대상으로 오는 22일(금) 낮 12시30분부터 ‘아기의 성장과 발육 및 건강관리’를 주제로 무료강좌를 개최한다.

매주 금요일 실시하는 ‘산모대학 무료 공개강좌’는 분당차여성병원 6층 라마즈 강의실에서 진행된다. 이번 강좌는 분당차병원 소아과 이규형 교수가 ‘아기의 성장과 발육, 아기의 질환과 예방접종’에 대해서 강의하고 이에 대한 산모의 궁금증을 직접 풀어 줄 예정이다.

신생아는 면역력이 약하고 신체에 이상이 생겼을 때는 말로 표현을 할 수 없기 때문에 더욱 주의가 필요하다. 신생아가 가장 조심해야 할 흔한 질환 중에 하나는 감기다. 바이러스에 의해 전염된 감기는 찬바람이나 찬물에 의해서가 아니라 접촉을 통하여 전염되므로 외출에서 돌아온 부모는 손을 씻고 양치질을 한 후에 아기를 돌봐야 한다. 또한 신생아들은 발생빈도가 높은 질환을 골라, 증상이 나타나기 이전에 검사를 받고 병이 발견되면 조기에 치료함으로써 그 병으로 인한 후유증을 최소화하는 것이 아주 중요하다.

분당차병원의 의료진이 직접 강의하는 ‘산모대학 무료공개강좌’는 임산부 및 임신과 출산. 육아에 관심 있는 분이라면 누구나 참석이 가능하며, 임신과 분만, 가족계획, 육아 등 모자 보건에 관련된 강좌를 통해 건강하고 안전한 분만과 출산, 육아에 대한 모든 정보를 얻을 수 있다. 또한 분당차병원 홈페이지를 통해 분만, 출산, 육아에 대한 상담이 가능하다.

김동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