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5 20:31 (목)
고대보건과학대학,도서관 기공식
고대보건과학대학,도서관 기공식
  • 유경민 기자
  • 승인 2008.01.25 16: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려대 보건과학대학(학장 임국환)은 지난 21일 보건과학대학 호림광장에서 보건과학대학도서관 기공식을 갖고 본격적인 도서관 신축공사에 들어갔다.

이번에 신축되는 고려대 보건과학대학 도서관은 1122.72㎡의 면적에 지하 1층, 지하 5층의 연면적 5030.10㎡로 내년 2월 완공을 앞두고 있다.

신축 도서관에는 자유열람실과 멀티미디어실은 물론 학생들의 세미나를 위한 세미나실, 그룹 스터디 룸 등 다양한 시설이 마련돼 보건과학대학의 교육환경이 크게 개선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이날 기공식에서 고려대 중앙학원 현승종 이사장은 “척박한 보건의료 환경 속에서 수많은 전문 인력을 배출한 우리 보건과학대학은 현재의 명성을 바탕으로 새로운 미래를 준비하고 있다”고 전했다.

또한 “이번 도서관 신축은 새로운 교육환경 구축이라는 명목과 함께 고려대 보건과학대학이 새 시대를 열 보건의료 인력 양성에 중추적인 역할을 하는데 큰 역할을 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어 오동주 의무부총장은 “고려대의료원이 진료와 교육, 연구를 바탕으로 세계 유수의 의료기관과 경쟁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들어 갈 것”이라며 “이번 도서관 신축은 앞으로 이루어질 수많은 사업과 함께 의료원의 또 다른 성장 동력이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유경민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