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0 20:52 (토)
우리들병원 이상호 이사장, 프랑스 국제학회 구연발표
우리들병원 이상호 이사장, 프랑스 국제학회 구연발표
  • 김동희 기자
  • 승인 2007.12.12 11: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우리들병원 이상호 이사장은 프랑스 보르도에서 12월 14일부터 15일까지 양일간 열리는 ‘제20회 국제 척추수술법 연구학회(GIEDA)’에 참석, 한국 의료진으로 유일하게 구연발표를 한다.

이번 학회에서 이상호 이사장은 ‘고령환자의 척추관 협착증 치료를 위한 극돌기간 연성 고정술(The Interspinous Locker Fixation for Lumbar Stenosis in Elderly Patients)’을 주제로 발표하며, 유럽 및 각국의 척추전문의들이 참석해 다양한 사례와 최신 기법에 대해 토론을 벌일 예정이다.

발표 내용인 우리들병원의 ‘극돌기간 연성 고정술’은 허리 극돌기 사이에 잠금장치를 삽입해 뼈를 절제하지 않고 척추를 안정화 시켜주는 무수혈 최소칩습 수술법으로 고령의 환자에게도 안전한 최신의 수술법이다.

이상호 이사장은 “세계 여러나라 의사들이 우리들병원의 수술법에 관심이 많다. 강연, 발표 등의 교류로 의술을 배우고자 한국을 찾는 해외 의료인 뿐만 아니라 이들의 소개로 방문하는 환자도 증가하고 있다”며 우리나라 의술의 위상이 한층 높아지는 토대가 된다고 설명했다.

프랑스에서 매년 개최되는 국제 척추수술법 연구학회(GIEDA: Groupe International d’Etude des Approches Intervartebrales du Rachis)는 각국의 척추 전문의로 구성된 학술위원들이 척추 분야의 우수 연구사례들을 선별해 연제로 발표하는 국제적인 척추전문의학회이다.

김동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