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0 20:37 (토)
김석화 의료정보학회 창립20주년 기념학술대회 조직위원장
김석화 의료정보학회 창립20주년 기념학술대회 조직위원장
  • 김기원 기자
  • 승인 2007.11.24 11: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창립 20주년 기념 추계학술대회를 학회 주관으로 오는 28(수) 29일(목) 양일간 코엑스 인터컨티넨탈호텔 하모니볼룸에서 개최하게 되어 기쁘게 생각한다”는 김석화 2007 대한의료정보학회 창립20주년 기념학술대회 조직위원장.

김 조직위원장은 “국내 의료정보학의 초창기였던 지난 1987년 선각자를 중심으로 창립된 의료정보학회가 ‘Medinfo 98’을 개최, 짧은 시간내에 국제적인 위상을 확보했다”고 자랑스러워 했다.

또 김 조직위원장은 “의료정보학회 회원들을 중심으로 최근에는 대학병원에서 전자의무기록 시스템을 확보하고 빠른 시간내에 PACS를 도입, 의료정보학이 현장에서 꽃을 피우고 국민건강을 확보하는데 크게 기여하고 있다”고 전했다.

김 조직위원장은 “의료정보학은 빠른 속도로 발전하고 있는 최신 학문분야”라고 소개하며 “이번 추계학술대회는 창립20주년을 기념, 의료정보학의 새로운 시대를 여는 의미에서 ‘헬로, 의료정보 2.0’을 주제로 개최할 계획임”을 밝혔다.

특히 김 조직위원장은 “월드와이드웹이 보급된 이후 오랜 경험의 축적은 웹2.0의 시대를 활짝 열고 있다”며 “이번 추계학회에서는 관련 신기술의 소개와 함께 Semantic Health, Collective Wisdom for Healthcare, Informatics Alliance, U-Wellness 등 매력적인 미래도전을 주제로 풍성한 프로그램을 마련했다”고 밝혔다.

김 조직위원장은 추계학술대회 첫날인 28일에는 튜토리얼 1, 2, 3과 미국 조지타운대 문성기 교수의 기조강연, 창립20주년 축하 비디오 상영, 이갑노 의료정보학회장의 개회사와 변재진 복지부 장관의 축사, 고창순 의료정보학회 명예회장에 대한 시상, 자유연제 1~6, 심포지엄, 만찬 및 축하 퍼포먼스가 있을 예정이라고 밝혔다.

또 이틀째인 29일에는 ‘미래의 건강관리’를 제목으로 비디오 텔레컨퍼런스와 스페셜 포럼인 ‘건강한 미래를 여는 의료정보’, 건국대 경영대학 함유근 교수의 초청강연, 심포지엄 1~5, 의료정보 20주년 100인에게 묻는다의 패널토의, 학술상 시상식 순으로 진행된다고 밝혔다.

이와함께 의료정보학회 20살 성인식에서는 깜짝이벤트로 20주년 기념 대형퍼즐맞추기를 비롯 20주년 기념 등록비 면제 깜짝 이벤트, 20주년 기념 대동제, 소비자건강정보학 WG창립 등이 있을 예정이라고 전했다.

김기원 기자 kikiwon@doctorstimes.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