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희 동서신의학병원, 요양기관 협력 체결식
경희 동서신의학병원, 요양기관 협력 체결식
  • 김동희 기자
  • 승인 2007.11.16 08: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희대학교 동서신의학병원(원장·유명철)이 지난 15일 42곳의 협력 요양기관 대상으로 본원 초청 협약식을 실시했다.

경희의료협력센터(KHRC) 주관으로 진행된 이번 협력 체결식에 참여한 유명철 원장은 각 협력 요양기관 대표에게 협력 기관 인증패를 증정했다.

사회를 맡은 경희의료협력센터 소장 이형래 교수, 부소장 최천웅 교수는 특화된 센터와 진료과 및 의료협력센터 소개를 통해 본원과 협력 요양기관간의 상호 우호적 발전적 관계 형성으로 지속적이고 활발한 교류를 다짐하는 기회를 마련했다.

동서신의학병원과 협력 요양기관은 협약 체결 후 상호 협력 체결식을 통해 책임과 의무를 충실히 이행하고 원만한 네트워크 구축으로 향상된 의료서비스를 환자들에게 제공하고자 결의했다. 각 협력기관 대표들은 협력 체결식 진행 후 병원의 주요 시설을 둘러보며, 본원이 가지고 있는 차별화되고 특화된 의과대학병원, 한방병원, 치과대학병원에 많은 관심을 보였다.

경희대학교 동서신의학병원은 지역적으로 인접한 강동구, 송파구, 광진구 등을 비롯하여 강남구, 서초구 등 서울 지역과 경기도(남양주시, 용인시, 의정부시, 이천시, 구리시 등)와 인천시, 대전시, 강원도 춘천시, 경남 진주시, 경북 안동시 등 전국 다양한 지역의 의료기관과 협력 관계를 맺고 있으며, 향후 이러한 전국적 협력네트워크를 통해 지역사회 발전에 크게 기여할 것이며, 나아가 국민 건강 및 의료 질적 성장에 이바지할 것으로 생각된다.

경희의료협력센터 이형래 교수는 “이번 협력 체결식을 통해 동서신의학병원은 진취적인 대학병원으로서의 역할을 보다 성실이 이행하고, 성장 발전해 나아갈 것”이라면서, “의료협력센터(KHRC)는 병원과 협력 요양기관간의 상호 발전적으로 WIN-WIN할 수 있는 관계 도모를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 할 것이다”고 말했다.

김동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