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17:56 (금)
사상최초 '대선후보 검증' 들어가
사상최초 '대선후보 검증' 들어가
  • 김기원 기자
  • 승인 2007.11.12 14: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의료계가 ‘대선후보 초청강연회’를 개최를 통해 제17대 대선 속으로 깊숙이 진격한다. 이와함께 유력 대선주자들과의 만남과 대화를 통해 의료계의 정치세력화와 함께 의료백년지대계를 적극 모색한다.

이는 유력한 대선후보들을 초청, 이들의 보건의료에 관한 정책소견을 듣는 것은 의료계 역사상 처음있는 일로 의료계 정치세력화의 새로운 전기를 맞을 것으로 기대되기 때문이다. 대한의사협회(회장 주수호)는 제17대 대선을 한 달 남짓 앞두고 의협 창립기념일인 오는 15일(목) 오후6시 프라자호텔 별관 지하2층 그랜드볼룸에서 ‘대선 후보 초청 강연회’를 개최한다.

창립 99주년 기념식의 일환인 이번 대선후보 초청 강연회는 보건의료정책에 대한 각 당 대선후보들의 소신 피력을 통해 의사들에게 보건의료 발전을 위한 대선후보자 선택의 검증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행사는 대선후보 초청 강연회와 함께 의협의 대외활동의 창구로서 의료계 영향력을 극대화하기 위해 조직된 ‘대외사업추진본부’ 출범식도 함께 열린다.

특히 이번 행사에는 의료계 원로와 의협 전현직 임원 및 대의원들을 비롯 전국 16개 시도 및 시군구의사회 대표자와 임원, 각 직역단체 임원 등 약 400여명의 의료계 인사들이 대거 참석한 가운데 보건의료분야에 대한 대선 후보자들의 정책강연이 펼쳐질 예정이다.

현재 의협은 대선 및 내년 총선에 대비해 의료계의 정치적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합법적인 범위 내에서의 의사단체 선거운동 방법을 검토하는 한편 정당가입운동, 후원계좌 만들기운동 등 의사들의 적극적인 참여 방안을 모색하고 있어 귀추가 주목되고 있다.

한편, 오는 15일 오후6시 플라자호텔 별관 지하2층 그랜드볼룸에서 열일 예정인 의협 창립99주년 기념식 및 ‘제17대 대통령선거 후보자 초청 강연회’와 대외사업추진본부 출범식의 순서는 다음과 같다.

△제1부 ‘정동영 대통합민주신당 대통령후보’ 초청 강연=오후6시5분 정동영 후보 및 참석내빈 소개, 오후6시15분 정동영 후보 강연

△제2부 ‘대한의사협회 창립기념식 및 대외사업추진본부 출범식’(사회:사승언 전 의협 상근부회장)=오후7시 참석내빈 소개, 오후7시5분 주수호 회장 의협 창립99주년 기념사, 오후7시10분 대외사업추진본부 경과보고, 특위위원장 임명장 수여식, 위원장 인사말, 오후7시45분 만찬

△제3부 이명박 한나라당 대통령후보 초청 강연(사회:나현 가든안과의원장)=오후8시 이명박 후보 및 참석내빈 소개, 오후8시10분 이명박 후보 강연, 오후8시30분 폐회

김기원 기자 kikiwon@doctorstimes.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