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0 13:08 (토)
수가현실화및 불합리한 급여기준
수가현실화및 불합리한 급여기준
  • 권미혜 기자
  • 승인 2006.11.21 14: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의협 초도 이사회, 2006 회무및 결산 통과

대한의사협회는 지난 19일 제1차 이사회를 열고 각 부서별 회무추진 현황 보고에 이어 2006년도 상반기 회무보고 및 결산보고를 이의없이 통과시켰다. 이날 동아홀에서 열린 이사회에는 장동익 회장을 비롯한 임원진과 유희탁 대의원회 의장, 김건상 의학회장, 김완섭 수석감사 등이 참석했다. 장동익 회장은 “의협이 새롭게 시작할 수 있도록 회계 투명성 강화, 능력 위주의 임원 구성, 부회장 중심의 분권제 실시 등 새로운 시스템을 구축해 나가겠다”고 피력했다.

장 회장은 이어 주요 현안인 수가문제에 대해서는 수가 현실화는 물론 불합리한 급여기준 등이 개선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또한 비급여 과세강제화(연말정산 간소화제도), 간호사법에 대해서도 회원의 권익을 위해 최선을 다할 것임을 분명히 했다.

유희탁 의장도 “의협이 새로운 분위기에서 회원의 권익증진을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해 줄 것”을 당부했다.

이사회에서는 소관 이사별로 보고한 2006년도 상반기 회무보고와 결산보고가 원안대로 통과되었다. 또한 결산보고와 관련, 김완섭 수석감사는 “수시감사를 받느라 회무가 원활히 진행되지 못한 만큼 추후에는 모든 회원이 집행부를 중심으로 단합하여 회무를 적극 추진해 달라”고 말했다.

한편 이날 토의안건 심의에서는 강원국 사무총장, 김남국 의협 중앙윤리위원회 위원 추천 및 정연태 의료정책연구소장 임명을 원안 인준했다.

권미혜기자 trust@doctorstimes.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