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폐암학회, 폐암 퇴치 공모전 개최
대한폐암학회, 폐암 퇴치 공모전 개최
  • 김동희 기자
  • 승인 2007.10.29 11: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한폐암학회(회장·박찬일)는 오는 11월 17일 세계폐암의 날을 맞아 폐암 퇴치 캠페인의 일환으로 일반인 대상 공모전을 실시한다. 폐암에 대한 인지도를 높이고, 폐암을 퇴치하자는 취지로 시작된 공모전은 올해로 제 3회째를 맞고 있다.

폐암 패러디 공모전은 영화 포스터, 광고, 드라마 등을 폐암과 연관된 주제로 패러디 작품을 제작하는 것으로 완성된 작품을 대한폐암학회 홈페이지(www.lungca.or.kr)나 폐암 퇴치 캠페인 블로그(http://blog.naver.com/healthy_lung) 등을 통해 응모하면 된다. 이 외 폐암과 관련된 현장을 휴대폰 등의 영상으로 제보하는 ‘폐파라치 UCC 공모전’과 ‘폐암 덧글 달기 이벤트도 함께 진행된다.

성숙환 대한폐암학회 홍보위원장(분당서울대병원 흉부외과)은 “흡연 인구는 감소 추세에 있지만, 오히려 폐암 사망자 수는 늘어나고 있다. 공모전을 기획하게 된 것은 두렵게 여기기 쉬운 폐암에 대해 대중들이 쉽고 재미있게 접근할 수 있도록 유도하기 위함” 이라고 밝혔다.

공모전은 다음 달 9일까지 진행되며 공모전 참가 요건 및 응모요령 등은 학회 홈페이지와 캠페인 블로그를 방문해 확인할 수 있다. 학회로 접수된 동영상 및 작품은 학회 홈페이지와 블로그는 물론 포털사이트의 커뮤니티 게시판과 UCC 동영상 포털 사이트 등에 공개될 예정이다.

공모전에 제출하는 작품은 순수 창작물이어야 하며, 타 공모전에 출품·수상한 적이 없어야 한다. 학회는 응모작 중 기발한 아이디어 및 학회가 요구한 핵심 메시지인 ‘건강한 폐’, ‘폐암 예방’, ‘조기 검진’, ‘폐암 퇴치’ 등의 메시지가 담겨 있는 작품을 우선으로 수상자를 가린다. 김동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