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8 19:45 (목)
CMC, 전공의 모집 홍보 책자 발간
CMC, 전공의 모집 홍보 책자 발간
  • 김동희 기자
  • 승인 2007.10.18 11: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가톨릭중앙의료원 수련교육부는 최근 ‘새로운 시작’이라는 슬로건으로 2008년도 전공의 모집 홍보 책자를 발간했다.

이 홍보책자는 표지에서부터 지구촌 시대를 향한 도전과 사랑 실천의 모습을 담고, CMC 심벌의 라인을 통하여 세계를 향하는 진취적인 모습과 다양성을 가지고 인류 건강을 지켜가는 지킴이의 역할을 강조했다.

홍보책자의 주요 내용으로는 가톨릭중앙의료원 이념과 Vision을 바탕으로 한 9개 병원의 경영전략 및 병원군별 총정원제 2차 사업으로 재도약하는 병원별 임상과별 전공의 교육내용을 자세하게 수록했으며, 병원별 전공의 수기 등을 실어 병원의 생활환경과 한 단계 성숙되어 전공의들에게 최대한의 효과를 거두고 있는 전공의 수련제도 등을 간접적으로 알 수 있게 하여 예비 전공의들에게 최대한의 친밀감을 조성했다.

가톨릭중앙의료원의 비전 스토리는 21세기 의료 환경에 맞는 최첨단 의료시설로 동북아시아를 선도하는 가톨릭대학교 서울성모병원 소개와, 의료 허브시스템 구축을 통해 전 세계적으로 도약할 수 있는 중점육성센터 소개(암, 조혈모세포이식, 여성암, 안, 장기이식, 심혈관 센터)로 구성되어있다.

또한 향후 병원군별 총정원제 2차 사업으로 인한 ‘차세대 의료계의 주역’을 이끌 전공의 비전 스토리를 제시하여 전공의 교육의 다변화 시도를 위한 ‘선택과 집중’을 통해 전공의 수련교육의 체계를 확립하려는 의료원 수련교육부의 청사진 등을 제시했다.

그 밖에 수련교육행정과 전공의들에게 필요한 모든 내용을 처리할 수 있게 한 첨단 유비쿼터스 TIS(Training Information System), 지원당시의 모습에서부터 합격 후 연수 및 병원에서의 전공의들의 생활모습(집담회 및 야유회), 지원자의 올바른 판단을 위한 실시간 지원현황 프로그램, 첨단진료의 중심인 가톨릭중앙의료원의 진료시스템, CMC가 이룬 전공의 수련교육제도의 혁신, 가톨릭중앙의료원의 수련교육부와 각 병원 수련담당자의 소개 등 다양한 내용과 사진으로 알차게 구성되어 있다.

한편 가톨릭중앙의료원 수련교육부는 10월 초부터 수련교육부장들과 전공의, 실무자들이 조별로 각 지역 의과대학을 방문해 전공의 전형 안내에 대한 홍보 설명회를 가지는 등 본격적인 전공의 모집을 위한 홍보활동을 펼치고 있다. 김동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