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17:56 (금)
강남성모병원, 서울사회복지대회서 서울시장상 수상
강남성모병원, 서울사회복지대회서 서울시장상 수상
  • 김동희 기자
  • 승인 2007.09.14 17: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가톨릭의대 강남성모병원이 ‘2007 서울사회복지대회’에서 서울특별시장상을 수상했다.

지난 8일 사회복지의 날을 기념하여 개최된‘2007 서울사회복지대회’는 제8회 사회복지의 날 기념식 행사와 더불어, 꾸준한 나눔과 봉사활동을 통해 이웃사랑을 실천해온 사회복지종사자, 자원봉사자, 자원봉사 단체, 후원자를 대상으로 사회복지유공자에 대한 표창의 자리로서 강남성모병원은 상계종합사회복지관의 추천으로 자원봉사자(단체) 분야에서 서울특별시장상을 수상했다.

강남성모병원은 가톨릭 의료기관으로서 이념실천과, 지역주민의 보건향상과 건강증진을 위한 책임성을 다하며, 불우이웃에 대한 의료서비스의 접근기회 제공을 위하여 2000년부터 현재까지 상계종합사회복지관(서울 노원구 소재)에서 무료이동진료를 실시해왔다.

내과, 가정의학과, 재활의학과 무료진료활동을 통해 독거노인, 저소득층 환자 등 의료서비스 접근조차 어려운 불우이웃들의 건강증진에 힘써왔으며, 8년간 월 1회 매번 의사 1인, 가정간호사 1인, 사회사업가 2인의 활동을 통해 연인원 5837명의 불우이웃에게 무료이동진료를 실시했다. 특히 무료이동진료 시 수술 등 추가적인 진료가 필요한 불우이웃에게 자선진료를 통해 지원해왔으며, 이에 대한 공적으로 사회복지유공자 서울특별시장상을 수상하게 됐다. 김동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