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RPIA 상근부회장에 이규황씨
KRPIA 상근부회장에 이규황씨
  • 김동희 기자
  • 승인 2007.08.20 16: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RPIA(한국다국적의약산업협회)는 최근 이규황(59세) 전 경제인연합회 전무를 신임 상근 부회장으로 선임했다고 밝혔다.

이규황 부회장은 1999년 KRPIA 설립 이후부터 협회를 이끌어온 심한섭 부회장의 뒤를 이어 제2대 상근 부회장으로 선임됐다.

설립이래 8년간 KRPIA를 이끌어온 심한섭 현부회장은 “이규황 신임 상근부회장은 다년간의 경제계 경험을 바탕으로 향후 KRPIA와 경제계의 폭넓은 가교 역할을 수행함으로써, 우리나라 제약산업 발전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밝혔다.

이규황 신임 상근부회장은 “심한섭 전 부회장의 선례를 따라, 양질의 의약품을 환자들에게 공급하고자 하는 KRPIA의 신념을 잘 이행하면서, 협회와 회원사들이 한국의 보건의료분야 및 한국사회에서 가치를 인정받고, 의료산업을 투명한 시장경제와 연결시켜 환자를 위한 제약산업을 육성하는데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포부를 밝혔다.

한편 이규황 신임 상근부회장은 전국경제인연합회 전무와 삼성경제연구소 부사장을 역임하였으며, 한국경제 연구원, 전국경제인 연합회 국제경영원(IMI) 원장으로 활동을 해 온 경제통이다. 2003년부터 2005년까지 보건복지부의 국민연금기금운용위원회 위원직을 수행한 바 있다. 1971년 행정고시를 수석합격 한 뒤, 같은 해 재무부(현 재정경제부)에서 공직을 시작, 그 후 20년간 건설교통부에서 행정직을 두루 거쳤다. 서울대 정치학과를 졸업한 후 동대학원에서 행정학 석사 및 미국 펜실베니아대학교에서 경제학 박사를 취득했다. 김동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