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남차, 17일 맞춤 분만법 무료강좌
강남차, 17일 맞춤 분만법 무료강좌
  • 김동희 기자
  • 승인 2007.08.13 15: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포천중문의대 강남차병원(학원장·차광렬)이 산모들을 대상으로 오는 17일(금) 낮 12시30분부터 ‘맞춤 분만법’을 주제로 무료강좌를 개최한다.

매주 금요일 실시하는 ‘산모대학 무료 공개강좌’는 강남차병원 지하 1층 라마즈 교실에서 진행된다. 이번 강좌는 강남차병원 산부인과 한원보 교수가 맞춤 분만법에 대해 강의하고, 이에 대한 산모의 궁금증을 직접 풀어 줄 예정이다.

맞춤분만법은 국내·외 알려진 분만법 중 산모와 아기에게 꼭 필요하고, 안전한 12가지 특색있는 분만법을 총망라, 산부인과 전문의와의 상담을 통해 산모가 직접 분만법을 선택할 수 있도록 마련된 시스템이다. 맞춤분만법에는 연상법과 이완법 그리고 호흡법으로 몸의 긴장을 이완시키는 '라마즈 분만', 산모의 남편과 가족들이 분만과정에 함께 참여하는 '가족 분만', 요추 사이 경막에 마취제를 투여하여 출산 시 통증을 줄이는 '무통 분만' 등 산모와 아기의 개성과 인격을 존중하는 획기적인 분만 시스템이다.

강남차병원의 의료진이 직접 강의하는 '산모대학 무료공개강좌'는 출산을 앞둔 산모라면 누구나 참석가능하며, 임신과 분만, 가족계획, 육아 등 모자 보건에 관련된 강좌를 통해 건강하고 안전한 분만과 출산, 육아에 대한 모든 정보를 얻을 수 있다.

김동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