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서울병원,인터넷 증명서 발급
삼성서울병원,인터넷 증명서 발급
  • 유경민 기자
  • 승인 2007.08.08 15: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삼성서울병원(원장 이종철)은 원무창구에서만 발급했던 각종 증명서를 이달부터 인터넷을 통해 온라인 발급이 가능하도록 했다.

병원을 이용한 환자들은 입퇴원확인서ㆍ통원치료확인서ㆍ진료비내역확인서ㆍ출생증명서(재발급) 등 4종의 증명서를 병원 방문없이 삼성서울병원 홈페이지(www.samsunghospital.com)에서 ‘인터넷 증명서 발급서비스’를 통해 받을 수 있다.

삼성서울병원의 인터넷 증명서 발급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병원 홈페이지 회원 가입 후 공인인증서를 발급 받아야 한다.

발급받은 공인인증서로 로그인 후 e-Hospital에 접속하면 발급 받을 수 있는 각종 증명서가 모니터 화면 상단에 표시된다.

인터넷 증명서 발급서비스를 실시하면서 삼성서울병원은 개인정보 보호를 위해 공인인증서로 로그인 한 사람에게만 증명서가 발급되도록 하였고 2D 바코드로 각종 데이터와 전자서명을 암호화했다.

또한 불법적인 위변조를 방지하기 위해 증명서 왼쪽 하단에 위변조마크를 표시하여 불법복사를 원천적으로 차단했다.

이번 삼성서울병원의 인터넷 증명서 발급서비스로 매년 원무창구에서 발급되던 6만 여 건의 각종 증명서가 인터넷으로 대체됨으로써 환자와 보호자들이 직접 병원을 방문해서 발급받아야 했던 불편을 덜어 중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유경민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