분당차병원, ‘기태교’ 산모대학 공개강좌
분당차병원, ‘기태교’ 산모대학 공개강좌
  • 김동희 기자
  • 승인 2007.07.27 11: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포천중문의대 분당차병원(학원장·차광렬)이 산모들을 대상으로 오는 3일(금) 낮 12시30분부터 ‘기태교’를 주제로 무료강좌를 개최한다.

매주 금요일 실시하는 ‘산모대학 무료 공개강좌’는 분당차여성병원 6층 라마즈 강의실에서 진행된다. 이번 강좌는 분당차병원 김은미 간호사가 ‘임산부 산전교육 기태교 및 순산을 위한 기체조 명상’에 대해서 강의하고 이에 대한 산모의 궁금증을 직접 풀어 줄 예정이다.

기태교란, 생명의 에너지인 기를 엄마 몸을 통해 태아에게 전달하면서, 호흡과 체조를 통해 산모의 몸과 마음을 다스리고 정화시켜 순산에 대비하는 기체조법이다. 기태교 수련을 하면, 임신을 계획적으로 준비하고 우주의 에너지를 이용하여 호흡을 하고 몸을 풀어주는 체조를 함으로써 태아에게 충분한 산소를 공급해주고 태내 환경을 안정시켜 총명하고 건실한 태아의 성장에 도움을 준다. 또한 마음을 안정시키고 풍부한 인성, 너그러운 도량을 갖춘 태교를 하게 되어 태아의 훌륭한 성품과 기질을 길러준다. 이밖에도 순산에 대비하는 체조법과 호흡법, 이완법, 명상법을 수련하여 임신과 출산에 따른 불안감이 해소되어 출산에 대한 자신감을 갖게 되며, 분만 시 통증경감 및 분만시간 단축에 도움을 준다. 평소에는 소화가 잘되고 변비가 해소되며, 혈액순환이 원활해져 사지 저림, 수족냉증, 다리 부종 등이 완화되고, 정서가 안정됨으로써 불면증, 두통 해소 및 혈압이 안정된다.

분당차병원의 의료진이 직접 강의하는 ‘산모대학 무료공개강좌’는 임신부 및 임신과 출산. 육아에 관심 있는 분 누구나 참석가능하며, 임신과 분만, 가족계획, 육아 등 모자 보건에 관련된 강좌를 통해 건강하고 안전한 분만과 출산, 육아에 대한 모든 정보를 얻을 수 있다. 문의 031-780-5312, 5313

김동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