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4 17:46 (수)
범대위, 의료법 상정 불발 "환영"
범대위, 의료법 상정 불발 "환영"
  • 권미혜 기자
  • 승인 2007.07.05 13: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의협을 위시한 범의료 4개 단체는 5일 성명을 통해 6월 임시 국회 투쟁을 마치며 7월 이후 의료법 개정 관련 투쟁에 대한 로드맵을 새로이 재정비한다고 밝혔다.

범의료 의료법 비대위는 오늘 성명에서 "의료계의 강력한 반대 투쟁에 힘입어 의료법 전부개정법률안이 보건복지위 전체 상임위원회에 상정되지 못한 채 임시 국회가 마무리 된 점에 대해 범의료계는 쌍수를 들어 환영한다"고 밝혔다.

범대위는 성명에서 "지난 3월 21일 과천벌에서 범의료 4개 단체 주최로 개최된 '의료법 개악 저지 범의료계 총 궐기대회'를 시작으로 의료법 개악 저지 투쟁에 나선지 어느덧 100일이 지났다"고 회고했다.

이어 "국회 보건복지위는 지난 달 29일 전체회의를 끝으로 6월 임시 국회 일정을 마무리 했다"면서 "범의료계의 강력한 반대 투쟁에 힘입어 의료법 전부개정법률안이 보건복지위 전체 상임위원회에 상정되지 못한 채 임시 국회가 마무리 된 점에 대해 범의료계는 쌍수를 들어 환영한다"고 강조했다.

의협·치협·한의협·간조협 등 범의료 4개 단체는 6월 임시 국회 투쟁을 마치며 7월 이후 의료법 개정 관련 투쟁에 대한 로드맵을 새로이 재정비한다고 밝혔다.

범의료 4개 단체는 이어 "17대 국회에서 의료법 국회 제출안이 법안심사소위원회에 상정될 경우 국회 앞 집회를 열 것"이라면서 "만일 정부안대로 법안심사소위원회를 통과하게 되면 즉각적인 전면휴폐업에 돌입하기로 한 범의료 비대위의 결정이 여전히 유효하다"는 입장을 재확인했다.

또한 최근 의료 연대 등이 주장한 국회 내 의료법 특위 구성과 관련, 당장 특위를 구성하기 보다는 차기 정부에서 정부와 의료인 단체를 중심으로 충분한 시간을 갖고 의료법을 재논의 하는 것이 바람직하다고 강조했다.

성명은 또 "앞으로도 범의료 4개 단체는 의료법 개정 관련 투쟁에 있어서 그 공조체제를 더욱 공고히 유지해 나갈 것"이라며 "올바른 의료법 개정을 위해 범 의료계 연석회의를 통해 의견을 수렴해 갈 것"을 천명했다. 권미혜 기자 trust@doctorstimes.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