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17:56 (금)
세브란스안이병원 개원10주 맞아
세브란스안이병원 개원10주 맞아
  • 김기원 기자
  • 승인 2006.11.10 12: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기념식 갖고 지속적인 선도 역할 다짐

세브란스 안이비인후과병원(원장·권오웅)은 개원 10주년을 맞아 지난 8일 연세대 의과대학 243호에서 기념식을 갖고 앞으로도 변함없이 안이비인후과학에서의 선구자 역할을 적극 다짐했다.<사진>

이날 열린 기념식에는 지훈상 연세대 의무부총장 겸 의료원장과 박창일 세브란스병원장 및 안이비인후과병원 초대원장을 역임한 홍원표 명예교수(현 일산병원장), 최억 영동세브란스 초대병원장 등이 참석, 축하했다.

이날 권오웅원장은 기념사를 통해 “세브란스안이비인후과병원은 1908년 제중원 의학교 1회 졸업생인 홍석후선생이 국내 처음으로 안과진료를 시작한 이래 100년의 역사를 갖고 있다”고 소개했다. 이어 권원장은 “그동안 움직이는 의안과 인공와우를 최초로 개발하는 등 탁월한 업적을 냈지만 이에 안주하지 않고 난청클리닉 등을 추가로 운영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또 홍원표 초대원장은 지난 10년을 돌아보며 “1996년 개원 당시보다 많이 발전한 모습은 교직원들의 노고 때문”이라며 “향후 국내 안과와 이비인후과의 선구자적 역할을 다해달라”고 주문했다.

이날 기념식에서는 안이비인후과병원 찬양팀의 ‘사랑 느끼네’라는 특별찬양이 있었으며 홍원표 명예교수와 김홍복 2대 안이비인후과병원장 및 서범석 초대 서무과장, 김양수 초대 수술실 수간호사 등 11명에게 감사패가 전달됐다.

한편, 세브란스 안이비인후과병원은 지난 1996년 국내 첫 안과와 이비인후과 전문 진료센터로 개원한 이래 안과 분야에서는 시기능개발연구소를 중심으로 치료가 불가능하다고 여겨져 온 각종 난치성 망막 및 각막질환에 대한 치료법을 개발하는 개가를 올렸다.

또 이비인후과에서는 음성언어연구소와 기도점액연구소를 주축으로 손상된 청각과 후각기능을 되돌리기 위한 치료법 개발과 기초연구에서 다양한 업적이 이루었다. 특히 개원 10주년을 기념해 지난 달 국내 대학병원 중 처음으로 문을 연 망막전문센터는 70여평의 규모로, HRA 2 minipax system(고해상도 망막 및 맥락막혈관촬영기), Ultrasonic Biomicroscopy(초음파생체현미경) 등 최첨단 디지털 진료장비와 진료시스템을 갖추고 있다. 김기원 기자 kikiwon@doctorstimes.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