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상약물 백과사전 한국어판 출간
임상약물 백과사전 한국어판 출간
  • 황선문 기자
  • 승인 2007.04.27 12: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환자질환별 최적 약물치료위한 최신 정보 집대성

전세계 의약인들에게 최고의 임상서적으로 평가받고 있는 임상약물 백과사전의 한국어판이 출간됐다.

이번에 출간된 임상약물 백과사전 한국어판(Pharmacotherapy - a pathophysiologic approach)은 맥그로우힐의 최신 개정판으로써 임상현장에서 약물치료법을 적용할 때 적절한 약물과 용량을 결정하고, 약물간 상호작용을 검토하여 환자의 질병에 따라 최적의 약물치료를 도모할 수 있도록 최신 정보를 집대성했다.

또한 한국어판은 단순히 약물 특성과 부작용 등의 나열에만 그친 기존 임상약물서적에서 탈피, 질병의 병태생리적 접근에 많은 부분을 할애함으로써 질병과 약물의 전체적인 흐름을 이해하기 쉽게 설명한 것이 특징.

의약인들의 숙지사항을 일목요연하게 정리한 이 책은 △심혈관질환 △호흡기질환 △신장질환 △신경과질환 △정신과질환 △내분비질환 △면역질환 △산부인과질환 △비뇨기과질환 △뼈와 관절질환 △안이비인후과질환 △피부과질환 △혈액관련 질환 △감염질환 △종양질환 △영양관련 질환 등으로 구성되어 있다. 총 3888쪽 140장, 조윤커뮤니케이션 간, 2권 1세트 32만원.

수많은 참고문헌을 통해 EBM(Evidence-Based Medicine, 근거기반의학)을 근간으로 각 질병과 관련된 핵심개념을 비롯, 역학, 병인론, 병태생리학, 임상증상, 진단시 고려사항, 비약물적 치료법, 약물치료 및 약물경제학적 고려사항, 치료학적 성과에 대한 평가 순으로 꾸며져 있다.

번역 감수에 참여한 중앙의대 학술연구모임은 “이미 미국 등 여러 나라에서 입증된 바와 같이 환자에게 최적의 약물치료를 하는데 있어 좋은 길잡이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황선문기자 hahaha@doctorstimes.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