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8 19:45 (목)
아태 군진의학 학술대회 참가
아태 군진의학 학술대회 참가
  • 김동희 기자
  • 승인 2007.04.23 16: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군의무사령부 김록권 사령관을 비롯한 군의무 관계자들이 지난 16일부터 20일까지 미 태평양 사령부가 주최하는 제17차 아시아·태평양 군진의학 학술대회에 참석했다.

이번 학술대회기간 동안 우리측 참석자들은 외국군 참가자들의 군진의학 연구결과를 청취한 후 현안문제에 대한 의견교환을 교환하고, 유대강화 및 상호협력 방안 등을 모색했다.

특히 김록권 국군의무사령관은 이번 학술대회 기간동안 우리 군 의무발전에 적용할 수 있는 자료들을 면밀히 검토했으며, 2009년도 아태 군진의학 학술대회의 한국 개최를 위한 업무를 담당 부서와 협조했다.

이번 아시아·태평양 군진의학 학술대회(APMMC : Asia-Pacific Military Medical Conference)는 매년 미 육군 태평양사령부(하와이)주관으로 아시아 태평양 인접국가들 중 공동주최국을 선정하여 개최된다. 올해는 필리핀(마닐라)에서 공동주관으로 ‘Bridging Borders through Military Medicine(군진의학을 통한 인접국가들과의 상호교류)’라는 주제로 열렸다.

APMMC에는 매년 미 육군 의무감, 태평양지역 의무사령관 및 아시아·태평양 30여개국의 의무병과 대표들이 참석, 군진의학 연구논문을 발표하고 상호협력 및 유대 강화방안을 논의한다. 김동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