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8 19:45 (목)
강남차병원, 식스시그마 프로젝트팀 발족
강남차병원, 식스시그마 프로젝트팀 발족
  • 김동희 기자
  • 승인 2007.04.20 09: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포천중문의대 강남차병원(원장·정창조)은 ‘좋은 병원 만들기’ 운동의 일환으로 ‘식스시그마 경영 혁신 운동 프로젝트팀’을 발족했다.

강남차병원의 ‘식스시그마 경영 혁신 운동’은 일차적으로 고객의 대기시간 단축과 처치수가 누락률 최소화를 목표로, 고객들의 불편은 줄이고 만족은 높여 고객 감동을 실현하기 위해 시작된다.

‘식스시그마 경영혁신운동’이란 품질혁신과 고객만족을 달성하기 위해 전사적으로 실행하는 21세기형 기업경영 전략이다. 고객에게 제공되는 최종 생산품 또는 서비스의 불량을 줄이는 전통적 품질 관리 운동과는 달리, 불량이 일어날 수 있는 원인을 근본적으로 제거하는 것이 바로 식스시그마 경영혁신 운동이다.

이번 ‘식스시그마 경영혁신운동’은 1차적으로 ‘외래대기시간 단축팀(팀장 산부인과 이경진 교수)’과 ‘처치수가누락률 감소팀(팀장 산부인과 김인현 교수)’의 발대식과 함께, ‘식스시그마 경영혁신운동 워크아웃(work-out) 교육’도 이루어졌다. 또한 교육에 참석한 병원 임직원들은 모두 진지한 모습으로 교육 및 그룹토의에 참가했다.

정창조 원장은 “식스시그마 경영 혁신 운동의 목표는 고객들에게 더욱 ‘좋은 병원’이 되는 것이고, 이 경영 혁신 운동이 꾸준히 실천으로 이어질 수 있도록 직원들도 주인 의식을 발휘해야 고객이 감동할 수 있을 것”이라며 혁신 의지를 보였다. 또한 “이번 식스시그마 경영 혁신 운동이 ‘섬기는 병원’, ‘편안한 병원’, ‘믿을 수 있는 병원’을 만드는데 상당한 도움을 줄 수 있을 것”이라며 기대감을 나타냈다. 김동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