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10:03 (금)
방사선치료 국제심포지엄 28일 개최
방사선치료 국제심포지엄 28일 개최
  • 황선문 기자
  • 승인 2007.04.19 09: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림대 춘천성심병원, 방사선종양학과 개소기념으로

한림대 춘천성심병원(원장·최문기)은 오는 28일(토) ‘생물학적 영상과 나노 영상을 이용한 방사선치료’를 주제로 방사선종양학과 개소 기념 국제학술심포지엄을 개최한다.

이날 오전 10시 30분 한림대 고령사회교육센터 국제회의실에서 개최되는 심포지엄에서는 방사선치료분야의 세계적 권위자인 미국의 Craig W Stevens 박사(남부 플로리다대)와 Laura A Dawson 박사(토론토대) 등 국내외 전문가들을 초빙, 고정밀 방사선치료의 새로운 분야로 부각되고 있는 분자영상을 이용한 암 진단과 방사선치료법의 최근 연구 결과와 동향에 대해 발표 및 토론이 있을 예정이다.

방사선종양학과 배훈식 과장은 “이번 국제학술심포지엄은 풍부한 경험을 보유한 국내외 석학들을 초청하여 최신 방사선치료 기술에 대한 이론과 경험을 공유하는 활발한 토론의 장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이달 초부터 본격 진료에 들어간 춘천성심병원 방사선종양학과는 방사선종양학 전문의 2명을 비롯한 의학물리사, 간호사, 방사선사 등 8명의 전문 인력으로 구성되어 있다. 또한 첨단 장비인 방사선 치료 전용 16슬라이스 MDCT 시뮬레이터를 비롯하여 진단용 X-선과 CT촬영이 가능한 OBI(on-board-imager)를 장착한 선형가속기 및 전산화치료계획장치를 도입하여 3차원의 세기조절방사선치료(IMRT)와 영상유도방사선치료(IGRT) 그리고 4차원 호흡연동 방사선치료도 가능하다고 한다.

황선문기자 hahaha@doctorstimes.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