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19 17:59 (금)
제18대 서울시의 의장단 공식 출범
제18대 서울시의 의장단 공식 출범
  • 김기원 기자
  • 승인 2007.04.11 00: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18대 서울특별시의사회 의장단이 공식 출범했다.

서울시의사회 의장단(의장·박광수)은 지난 6일 오후7시 남산 동보성에서 첫 의장단 및 전문위원 연석회의를 개최하고 상견례와 함께 각각 임명장을 전달하고 시의사회 및 대의원회 발전에 앞장설 것을 굳게 다짐했다.

이날 첫 연석회의에는 박광수 신임 의장 및 김익수 전 의장을 비롯 백종렬·이상구·신동명·이광언 부의장, 안재홍·허정균·양우진·이수현·김정자·배창희·김예원·상화춘 전문위원 등 전원이 참석했다.

박광수 의장의 인사로 시작된 첫 연석회의는 의장단 및 전문위원 개별소개, 임명장 전달, 61차 정기대의원총회 결과 검토 그리고 의료계 현안 논의 순으로 화기애애한 분위기 속에 진행됐다.

이날 박광수 신임 의장은 인사말을 통해 “이번에 선임된 신임 부의장단과 전문위원은 대의원회 회무의 연속성, 신구 조화라는 기준아래 학교별로 추천을 선임했다”며 “3년 임기동안 화기애애한 분위기와 좋은 팀워크속에 일해 나가고 싶다”는 바람을 피력했다.

특히 신임 박광수의장은 “향후 3년간 경만호 회장과 집행부를 도와 서울시의사회와 대의원회의 발전에 최선을 다할것이며 특히 대의원회를 활성화하여 2만 서울시의사회 회원의 기대에 부응하겠다”고 신임의장으로서 각오를 밝히고 회원여러분과 대의원들의 적극적인 성원과 격려를 부탁했다.

이어 김익수 전임 의장은 인사를 통해 “새술은 새부대에 담아야 한다”는 축하의 말과 함께 “신임 의장단이 유능한 인물들로 조각된 만큼 향후 3년간 그동안 미진했던 일들을 잘 처리, 시의사회및 대의원회 발전에 일조하길 바란다”고 밝혔다.

한편, 제18대 의장단과 전문위원의 임기는 2007년4월1일부터 2010년3월31일까지 3년간이다. 의장단 및 전문위원 명단은 다음과 같다.

◇의장=박광수(서초·박광수산부인과)

◇부의장=예산·결산심의분과위원회 백종렬(영등포·백내과의원), 법 및 회칙심의분과위원회 이상구(영등포·이상구 신경정신과), 토의Ⅰ(정책)심의분과위원회 신동명(서초·신비뇨기과), 토의Ⅱ(보험)심의분과위원회 이광언(강북·이광언내과)

◇예산·결산 전문위원=안재홍(은평·서부성모의원), 허정균(마포·허정균비뇨기과) ◇법 및 회칙 전문위원=양우진(중구·남대문방사선과), 이수현(도봉·이수현내과) ◇토의Ⅰ(정책) 전문위원=김정자(송파·김정자산부인과), 배창희(도봉·배소아과) ◇토의Ⅱ(보험) 전문위원=김예원(영등포·김예원내과), 상화춘(서대문·상내과)

김기원 기자 kikiwon@doctorstimes.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