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17:56 (금)
김안과병원, 팀제로 전면적 조직 개편
김안과병원, 팀제로 전면적 조직 개편
  • 황선문 기자
  • 승인 2007.04.10 10: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건양의대 김안과병원(원장·김성주)은 지난 9일 각 진료실을 팀으로 개편, 자율권을 대폭 부여하는 전면적인 조직개편을 단행했다.

김안과병원은 이번 조직개편에 따라 부원장 산하에 진료국·수련국을, 행정부원장 산하에 사무국과 원무부를 두고 원장 직속기구로 기획조정실, 홍보실, 고객지원센터를 두게 된다.

이번 조직개편으로 김안과병원 진료부서는 모두 12개 팀으로 나누어졌다. 안성형·사시의 가진료실팀, 각막·백내장의 나진료실팀, 녹내장의 다진료실팀, 망막질환의 망막팀이 주요 외래부서다. 또 백내장센터팀, 라식센터팀, 내과팀, 진단검사의학팀, 영상의학팀이 설치됐으며 수술실, 병동, 검사실도 각각 팀으로 전환됐다.

이같이 모든 진료조직을 팀제로 개편함에 따라 각 팀에는 의사, 간호사, 기사, 원무 등 직종을 불문하고 모든 직원들이 진료팀에 소속된다. 각 팀에는 인사권과 진료시간조정권 등 팀을 자율적으로 운영할 수 있는 권한이 부여되며, 이에 대한 책임도 동시에 갖게 된다.

김성주 원장은 이번 조직개편과 관련하여 “각 진료팀은 ‘병원 안의 병원’ 개념으로 운영될 것”이라며 “각 팀은 진료시간을 포함해서 자율적으로 결정하여 운영되며 다른 팀과의 선의의 경쟁을 통해서 시너지 효과를 거둘 수 있을 것”이라고 전망했다.

한편 이날 조직개편과 함께 시행된 인사 내용은 다음과 같다. △부원장 손용호 △행정부원장 김욱수 △기획조정실장 이호경 △명곡안연구소장 김병엽 △진료국장 장재우 △수련국장 백승희 △사무국장 이규진 △의사부장 이태곤 △원무부장 소권섭 △간호부장 진선희 △기사부장 오문원 ◇진료팀 팀장 △가진료실 장재우 △나진료실 이재형 △다진료실 김황기 △망막 조성원 △백내장 김황기 △라식 송상률 △내과 정홍량 △진단검사의학 이정명 △영상의학 박노경 △수술실 김한석 △병동 김숙자 △검사실 손용길 ◇진료팀 파트장 △가진료실 이영자 △나진료실 정정숙 △다진료실 김광수 △망막 강현준 신현주 이세진 △백내장 강희란 △라식 안지영 △수술실 노동숙 이숙경 △병동 이길은 고경애 △검사실 김기영 ◇행정 팀장 △홍보실장 이계재 △인사팀장 박천효 △전산 강영석 △재무 김희진 △관리 양재원 △원무 김용옥 △보험 윤일환 △의무기록 박은석 ◇행정 파트장 △기획조정실 이현미 △재무 인준용 △관리 김경영 △원무 배종희 △보험 손우규 △콜센터장 강한정

황선문기자 hahaha@doctorstimes.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