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19 17:59 (금)
병원약사회, 4~5일 총회 및 학술대회 개최
병원약사회, 4~5일 총회 및 학술대회 개최
  • 김동희 기자
  • 승인 2006.11.02 13: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병원약사회(회장·손인자)가 4·5일 양일간 창립 25주년 기념 총회 및 학술대회를 서울올림픽공원 올림픽과 올림픽컨벤션센터에서 개최한다. 올해로 창립 25주년을 맞이하는 병원약사회는 이번 총회에서 지난 25년의 병원약사회의 역사를 재조명하는 각종 행사와 다채로운 화합의 장을 마련한다는 계획이다.

4일 총회 1부에는 라이브 인터뷰와 포토 존 등을 설치, Boom Up 레크리에이션을 진행한다. 이어 2부에서는 창립 25주년 기념 총회 개막공연과 함께 25주년 발전사 영상물 상영 및 시상식 등이 진행된다. 3부에서는 병원약사의 Vision Ceremony와 병원약사 1천여명이 참여한 ‘병원약사 유형파악 설문조사’ 결과 발표가 이어진다. 특히 이번 총회에서는 병원약사회원 명랑운동회와 인기그룹 거북이의 축하공연 등이 이어질 예정이어서 눈길을 끌고 있다. 이와 함께 행사 기간 동안 행사장 곳곳에 모금함을 설치, 운영하여 불우이웃을 위한 병원약사들의 따뜻한 마음을 모아 11일 ‘KBS 사랑의 리퀘스트’에 출연, 직접 전달할 예정이다.

다음날인 5일 올림픽컨벤션센터에서 열리는 학술대회는 회원들이 업무를 수행하는 틈틈이 연구한 성과물을 서로 공유하기 위해 다양한 주제의 연제 발표회로 진행될 예정이다.

병원약사회 관계자는 “이번 연제 발표에서는 유달리 약물사용평가 관련 연제 편수가 늘어나 의약품의 안전사용을 위한 회원들의 관심이 특히 높아진 것으로 분석된다”고 밝혔다. 김동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