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0 20:52 (토)
서울시의사산악회, 봉화산 시산제
  • 황선문 기자
  • 승인 2007.02.26 11:08

올 한해 무사산행·의료계 무궁한 발전 기원

“올 한해도 서울시의사산악회 회원들의 무사산행과 의료법 개악 저지 등 의료계의 무궁한 발전을 산신령님께 기원합니다.”

서울시의사산악회(회장·박홍구 강남 박홍구성형외과의원장)는 지난달 25일 강원도 춘천시 남산면 소재 봉화산(해발 487미터)에서 2007년도 시산제 및 정기산행을 개최했다.

서울·경인지역 회원과 가족 1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열린 이날 산행은 전세버스 4대를 이용 오전 7시 압구정 현대백화점을 출발하여 장촌중교에 도착 후 9시부터 등산을 시작, 310고지-봉화산-문배마을-구곡폭포을 거쳐 오후 1시까지 하산을 완료했다. 특히 이번 산행은 초입의 가파른 등산로로 인해 시작은 다소 힘들기도 했지만 곧 능선에 올라 확 트인 경치를 즐기며 회원친목과 단합을 더욱 돈독히 하는 계기가 됐다.

이어 무사산행과 의료계의 무궁한 발전을 기원하는 시산제를 정성스럽게 개최한 뒤 느티나무가든에서 막걸리를 나누며 이야기꽃을 피웠다.

한편 이날 산행에는 서울시의사회 경만호 회장을 비롯하여 나현 부회장, 서윤석 부회장(대한의사산악회 회장), 이관우 법제이사, 박상호 의무이사, 박정일 정책이사, 손종우 대외협력이사 등이 참가했다. 또한 박태규·이상석·신형균 고문 등 70세 이상의 원로회원도 참가, 노익장을 과시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