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5 17:57 (목)
각구회장협, 개악저지 결의문채택
각구회장협, 개악저지 결의문채택
  • 김기원 기자
  • 승인 2007.02.22 15: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의료법 개악저지와 관련, 서울시의사회 산하 25개 구의사회는 의협 비대위와 서울시의사회 집행부에 대한 전폭적인 지지와 함께 최선봉에 설 것을 다짐, 귀추가 주목된다. 각구의사회장협의회(대표·고상덕)는 지난 21일 오후7시 대림정에서 2월 월례모임을 개최하고 지난 6·11일 과천에서 각각 개최된 의료법 개악저지 궐기대회를 기폭제로 삼는 것은 물론 의협 비대위와 서울시의사회 집행부의 결정에 전폭적인 지지를 보내기로 결정했다. 이와 함께 각구의사회장협의회는 적극 협력 및 투쟁을 다짐하는 공동 결의문도 채택했다.

김익수 서울시의사회 대의원회 의장과 고상덕 대표 그리고 각구의사회장 등 20여명이 참석한 이날 월례모임에서 김익수 의장은 인사말을 통해 "두 번에 걸친 궐기대회를 성공적으로 이끌어 주신 각구 회장님들의 노고에 감사드린다”며 “구의사회장들의 열의가 반드시 의료법 개악 저지로 이어질 것”이라고 강조하고 각구 회장들의 역할론을 상기시켰다.

특히 이날 월례모임에서는 의료법 개악저지에 대한 다양한 의견이 쏟아졌는데 △병의원 의료법 개악 홍보 포스터 게시를 비롯 △환자 및 보호자에 대한 유인물 배포 △구단위의 의약인단체 공조 △시민단체를 통한 홍보 △sbs 토론회 개최 안내 문자 발송 등이 개진됐다.

이날 모임서 문경서 광진구회장은 “궐기대회 참석 회원 명단은 물론 성금 기탁자 등 의료법 개악저지의 내용을 철저하게 기록, 영구 보존해 후배들에게 전해야 한다”고 강력히 어필, 눈길을 끌었다.

또 고상덕 대표는 “그동안 의료법 개악 중단을 줄기차게 요구했으나 보건복지부는 입법예고를 발표하려고 하는 등 강압적인 자세에 보여 분노가 치민다”고 정부의 잘못된 정책추진에 대해 강력히 비난했다. 이어 고 대표는 “이제 25개 구의사회는 의료법 개악저지의 최선봉에 서서 사생결단의 의지로 의료법 개악이 철회될 때 까지 투쟁하자”고 제안하고 아울러 공동결의문을 만장일치로 채택하였다.

각구의사회장협의회가 이날 채택한 공동 결의문은 유시민장관 퇴진운동 전개를 비롯 휴진, 면허증 반납 및 휴폐업 투쟁은 물론 의료법 개악에 앞장서는 국회의원이나 소속 정당의 대선 후보 낙선운동 등의 내용이 담겨 있다.

한편 이날 월례모임에서는 시의사회 대의원 정수와 관련, 논의가 있었는데 노순성 성북구의사회장, 김시욱 중랑구의사회장 등은 의료계의 단합이 어느때보다 중요한 시점이라고 강조하고 “특별분회의 대의원 수를 현행보다 늘리는 것을 검토하여야 한다”고 주장, 참석자들로부터 공감을 얻었다.

김기원 기자 kikiwon@doctorstimes.com

----------<서울시의사회 25개구의사회장 공동 결의문>----------

서울시의사회 산하 25개구의사회 회장 일동은 지난 2월 6일과 2월 11일 과천에서 개최된 의료법개악저지 궐기대회를 기폭제로 삼아 앞으로도 대한의사협회 비대위와 서울시의사회 집행부의 결정에 전폭적인 지지와 함께 적극 협력 및 투쟁을 다짐하는 바이다.

우리는 그동안 보건복지부에 국민건강권을 훼손하고 의사의 진료권을 대폭 축소하는 의료법 개악을 중단할 것을 줄기차게 요구하였으나 보건복지부는 우리의 정당한 요구를 외면하고 오는 2월 22일 입법 예고를 발표하려는 등 강압적인 자세에 대하여 분노와 개탄을 금할 수 없으며 우리 25개구의사회 회장 일동은 의료법 개악을 저지하기 위하여 다음과 같이 결의한다.

하나, 우리는 의료법 개악 저지의 최선봉에 서서 사생결단의 의지로 의료법 개악이 철회될때까지 유시민 장관 퇴진 운동, 단식, 휴진, 면허증 반납 및 휴폐업 투쟁 등을 지속해 나갈것을 결의한다.

하나, 보건복지부장관은 국민 건강에 위해가 되는 의료법 개악 시도를 즉각 중단하고 관련공무원들에 대한 징계와 대국민 사과성명을 발표하라.

하나, 보건복지부장관은 지금부터라도 전면 무효화 발표와 함께 차기 정권에서 논의하기 위하여 의료계가 주도하고 각계 전문가들이 폭넓게 참여하는 실무대책반을 구성하라. 하나, 우리는 의료법 개악에 앞장서는 국회의원이나 소속 정당의 대선후보는 국민의 이름으로 그 책임을 물어 낙선 운동에 앞장설 것을 밝혀 둔다.

하나, 보건복지부장관이 의료계의 정당한 요구를 받아들이지 않고 계속 의료법 개악을 추진한다면 그에 따른 모든 책임은 보건복지부장관에게 있다는 것을 명백히 밝혀 둔다.

2007년 2월 21일 서울시의사회 25개구의사회장 일동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