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18 22:50 (목)
진흥원, 보건산업기술 특허출원경비 지원
진흥원, 보건산업기술 특허출원경비 지원
  • 정재로 기자
  • 승인 2007.02.14 09: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보건산업진흥원은 보건산업분야 국내외 신규 기술과 해외에 출원한 지 1년이 경과하지 않은 기술(신청일 기준)에 대하여 특허출원 경비를 지원한다.

출원경비 지원에는 보건산업 중소·벤처기업을 비롯하여 대학, 국공립연구소, 정부출연연구소, 의료법인 및 개인이 응모할 수 있다. 선정 절차는 응모기술에 대한 1차 스크리닝 평가, 2차 전문위원회평가 등으로 구성되며, 3월중으로 지원 대상기술이 최종 선정된다. 지원신청 기간은 오는 3월 9일(금)까지다.

진흥원 이용흥 원장은 "향후 선정된 기술에 대해서는 각각 국내출원 130만원, 해외출원 500만원, PCT(국제특허협력조약)출원 400만원 등의 한도 내에서 특허출원경비를 지원할 계획"이라며 "향후 이러한 기술의 사업화 촉진을 위하여 기술이전, 투자유치 등 기술마케팅 활동도 적극 지원할 계획이다"고 밝혔다.

지난해 특허출원경비지원에는 총 73건의 기술이 응모하였으며 ‘신규 리그난 화합물, 이를 제조하는 방법 및 이를 함유하는 조성물’ 등 총 17건의 보건산업 우수기술이 특허경비를 지원 받은 바 있다.

2007년 특허출원 경비지원에 대하여 더욱 자세한 사항은 진흥원 홈페이지 www.khidi.or.kr 또는 technomart.khidi.or.kr를 참고하면 된다.

정재로기자 zero@doctorstimes.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