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16:31 (금)
심평원 '1기 심사평가 최고위자과정' 개설
심평원 '1기 심사평가 최고위자과정' 개설
  • 정재로 기자
  • 승인 2007.01.29 16: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건강보험심사평가원(원장 김창엽)은 올 3월부터 약 4개월간 ‘제1기 건강보험심사평가 최고위자과정’을 개설하기로 하고 2월 5일(월)부터 수강생을 모집한다.

건강보험심사평가원(이하 심평원)의 제1기 건강보험심사평가 최고위자과정(이하 최고위자과정)은 국회․정부 등 보건복지 관련 고위 관리자, 의약계 단체, 의료기관 및 제약회사의 CEO 및 임원을 대상으로 국내 보건의약분야 및 건강보험제도 등에 대한 최근 동향과 관심사를 토론하고, 보건의약정책의 발전방향을 모색하기 위해 개설되었다.

특히, 건강보험의 핵심 분야인 제도․심사․평가에 대한 심도 있는 이론과 실무사례 논의 및 허물없는 토론을 통하여 급변하는 보건의약계 환경에 능동적으로 대처할 수 있도록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을 마련하였다고 관계자는 전하고 있다.

강의는 3월 8일부터 매주 목요일 오후 7시, 심평원 8층 회의실에서 120분간 진행되며, 강사진은 김창엽 원장을 비롯한 심평원 임원 및 실장으로 구성하고, 특강시간은 보건복지부 고위 공무원 및 관련분야 저명인사와 CEO를 초빙할 계획이다.

또한 동 과정은 대한의사협회를 비롯한 각 협회의 의료인 연수교육프로그램으로 등록되었기 때문에 관련 분야 인사들에게 큰 도움이 될 것이다.

심평원은 건강보험제도권내 공기관에서 최초로 개설되는 이번 심평원의 최고위자과정이 국내 보건의약분야 및 건강보험제도 발전에 중요한 역할을 하고 수강생들에게는 실질적인 도움을 제공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자세한 사항은 건강보험심사평가원 홈페이지에서 확인하면 된다.

정재로기자 zero@doctorstimes.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