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19 17:59 (금)
‘알티플렉스렌즈’ 삽입술 각광
‘알티플렉스렌즈’ 삽입술 각광
  • 김기원 기자
  • 승인 2007.01.04 20: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6 디옵터’ 이상의 시력이 나오는 고도근시 환자들에게 기존 렌즈삽입술보다 작게 절개하면서도 부작용은 최소화시킨 최신 렌즈삽입술이 각광받고 있다.

세브란스안이병원 안과 김응권 교수팀은 최근 국내에 도입된 ‘알티플렉스렌즈’의 삽입술을 시행한 결과, 시력회복에 기대 이상의 좋은 결과를 얻었다고 보고했다.

김교수팀이 사용한 알티플렉스렌즈는 기존 알티산렌즈를 업그레이드시킨 것으로 기존의 딱딱한 플라스틱 느낌에서 부드러운 탄성을 지니게 된 것이 가장 큰 특징이다.

이러한 탄성은 기존 알티산렌즈를 각막과 홍채 사이에 삽입하기 위해선 6mm 정도의 각막 부위의 절개가 필요했으나 알티플렉스렌즈는 3.2mm만 절개해도 삽입이 가능하다. 시술시간 또한 1시간에서 40분으로 단축된 것은 물론 절개된 각막부위를 봉합할 필요가 없는 것 등이 장점으로 환자의 빠른 회복을 도와 시술 하루만에 1.0의 정상시력이 된다는 것이다.

김교수팀에 따르면 실제 28세 한 여성환자는 -15 디옵터의 초고도 근시 상태에서 오른쪽 눈에 대한 알티플렉스렌즈 삽입시술 하루만인 지난 달 말 1.0의 시력을 찾는데 성공한 것으로 알려졌다.

새로운 렌즈삽입술과 관련, 김응권교수는 “기존 알티산렌즈에 비해 난시현상이 거의 없고 회복율도 빨라 많은 고도근시 환자들에게 매우 유용한 시술”이라고 밝혔다.

그러나 김교수는 “다만 아직 초기 시술 단계인 만큼 시술후 지속적인 관찰과 함께 전문의를 찾아 충분한 상담을 통해 시술을 결정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알티플렉스렌즈 치료비용은 한쪽 눈에 약 300만원 정도로 기존의 알티산렌즈 시술 비용과 비슷하다.

김기원기자 kikiwon@doctorstimes.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