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4 17:46 (수)
'경희u-원무행정보험심사포럼' 창립
'경희u-원무행정보험심사포럼' 창립
  • 김동희 기자
  • 승인 2006.12.27 10: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희의료원 원무 행정직원들이 주축이 된 '경희u-원무행정보험심사포럼'이 지난 22일 창립됐다.

이 포럼은 IT(정보통신)과 병원행정을 접목하여 원무행정 및 보험심사업무와 관련한 직원들의 자발적인 학습조직으로서 병원계에서는 처음으로 탄생된 것이어서 앞으로의 활동이 주목된다.

포럼의 창립준비를 맡아 온 정용엽 기획행정간사(경희의료원 입원업무팀장) 경과보고를 통해 "digital 내지 ubiquitous 병원환경 하에서 변화하는 원무행정 및 보험심사업무 관련분야의 정책동향을 파악하고 그에 관한 이론적 실무적인 조사연구 독서 발표 직무교육 등을 통해 지식경영시대에 발맞추어 회원간 정보교류 및 자기계발을 도모하는 한편 관련분야의 업무개발 및 발전방향을 모색하자는 직원들의 의견을 모아 이 포럼을 창립하게 됐다"고 밝혔다.

이날 포럼에는 원무 및 보험심사총괄팀 직원 58명을 포함하여 전산 간호 의사직 등 97명이 창립회원으로 가입하여 병원행정계에도 자기계발을 위한 학습조직이 필요하다는 시대적 흐름을 반증했다.

윤덕보 행정처장은 축사를 통해 "변화에 부응하고 학습 분위기 조성을 통해 자기발전을 꾀하며 의료원경영에도 기여하는 포럼으로 성장하길 기대한다."고 격려했다.

한편 이날 행사는 1부 창립총회에 이어 계속된 2부 초청강연에서는 "유비쿼터스, u-healthcare의 세계적 동향(조용혁 박사)"이라는 제목의 특강이 있었다. 김동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