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12:01 (금)
병협 새회관 건립 본격 추진
병협 새회관 건립 본격 추진
  • 김기원 기자
  • 승인 2006.12.07 14: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병협이 건립위원 구성과 함께 건립기금 할당을 통해 새 회관 건립에 본격 나섰다.

대한병원협회(회장·김철수)는 오늘 오전7시 협회 14층 대회의실에서 제10차 상임이사회를 개최하고 회원병원을 대상으로 건축기금을 할당, 회관건립 자금을 마련키로 결의했다.

이와함께 박준영 법제위원장(을지대 총장)을 위원장, 한원곤 기획이사(강북삼성병원장)를 간사로한 회관건립준비위원회 구성도 확정하고 자금 확보 계획 마련과 함께 회관건립(또는 매입)을 적극 추진키로 했다.

병협은 회관건립 추진과 관련, 회관건립추진위원장이 “2007년 IHF총회 협찬금 모금과 회관건립추진기금 마련에 있어 업체 대상으로 각각 모금하는 것 보다 공동추진하는 것이 효율적”이라고 제안, 함께 모금하되 IHF총회 후원금으로 10억을 보장키로 했었다.

특히 병협은 회관 건립 필요성과 관련, 현재 입주한 현대빌딩(13-14층, 15층 일부)의 관리비 등이 연간 1억7000만원에 달하고 OECD국가중 병협 자체건물이 없는 나라는 한국 뿐이며 또 국내의 유관단체 및 직능단체 대부분이 자체 회관을 소유하고 있다는 점을 들고 건립에 적극 나섬에 따라 회관건립이 구체화될 것으로 보인다.

한편, 병협 회관건립준비위원회 위원명단은 다음과 같다. ◇위원장=박준영 병협 법제위원장(을지대 총장) ◇위원=이규항 감사(계요병원 이사장), 홍승길 부회장(고려대의료원장), 허춘웅 부회장(명지성모병원장, 서울시병원회장), 백성길 대외협력위원장(백성병원장, 경기도병원회장), 박상근 총무위원장겸 사업위원장(인제대 백중앙의료원 부의료원장), 윤견일 학술위원장(이화여대의료원장), 구정회 이사(부산시병원회장, 좋은 삼선병원장), 정영호 보험이사(한림병원장), 정인화 경영이사(정병원장, 전국중소병원협의회장), 권영욱 사업이사(천안충무병원 이사장), 라기혁(홍익병원 부원장) ◇간사=한원곤 기획이사(강북삼성병원장)
김기원기자 kikiwon@doctorstimes.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