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성구원장, 친절 워크샵
김성구원장, 친절 워크샵
  • 의사신문
  • 승인 2006.12.04 10: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순천향대병원(원장 김성구)은 지난 달 21일과 24일, 원내 동은대강당에서 제4회 순천향 ‘고객감동’을 위한 워크숍을 개최하고 친절서비스에 대한 교직원들의 인식을 새롭게 했다. 고객감동을 실천하는 병원에 한걸음 다가서기 위해 개최된 이번 워크숍은 21일 초청특강에 이어 24일에는 8개팀이 참가해 친절서비스 사례발표 경연대회로 진행됐다. 1부 특강은 문영미 교보생명 CS 컨설턴트를 초청해 ‘마음을 전하는 서비스 실천' 주제로 1시간동안 강의를 듣고 친절서비스에 대한 마인드를 함양했다.

24일 동은대강당에서 열린 2부 친절서비스 사례발표회는 병동, 외래 등 간호부 3개 팀을 비롯해 영양과, 방사선과, 물리치료?특수검사팀, 사무행정-원무팀, 진단검사의학과-병리과 등 8개팀이 참가해 역할극 경연을 펼쳤다.

각 팀에서는 그동안 고객을 응대하던 직원이 아니라, 직접 환자와 보호자 역할을 맡아 고객이 격는 불친절과 불편함을 경험하고, 개선방안을 제시함으로써 친절서비스의 중요성에 대해 인식을 새롭게 하는 계기가 되었다.

경연대회 결과 입원 환자들이 불친절한 의사와 간호사로 인해 겪는 고통을 재현한 간호1팀(병동)이 ‘순천향! 고객 잡아...어서∼’로 최우수상을 차지했다. 또한 간호3팀(외래, 산업의학과, 건강증진센터)은 외래환자를 불편하게 하는 ‘말괄량이 길들이기’로 우수상을 차지했고, 진단검사의학과?병리과팀과 간호2팀(특수부서)은 ‘이건 아니잖아’와 ‘육아일기’로 각각 인기상의 영예를 안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