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12:01 (금)
고대안산병원, 연기군 무료봉사 실시
고대안산병원, 연기군 무료봉사 실시
  • 정재로 기자
  • 승인 2006.11.28 14: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대안산병원(원장·박영철)은 지난 25일(토) 오전 9시 30분부터 오후 4시 30분까지 충남 연기군 서면사무소 2층 대강당에서 연기군 주민을 대상으로 의료봉사 활동을 펼쳤다. 또한 고려대 서창캠퍼스(부총장·이광현) 및 연기군(군수·이기봉)과 함께 '무료진료 협정'을 체결했다.

의료봉사활동 개시 1시간 전부터 연기군 서면사무소 인근에 거주하는 용암리, 고복리 등 주민 50여명이 몰린 가운데 시작된 진료는 아침부터 밀린 환자들로 인해 늦은 오후까지 계속됐다. 진료대상자는 혈액 및 소변검사, X-선, 심전도검사 등 무료검진과 내과, 재활의학과, 이비인후과, 안과 등의 진료를 받았으며, 이를 통해 봉사단은 하루 동안 연기군민 약 150여명을 돌봤다.

이번 봉사활동에 참가한 의료봉사단은 박영철 원장을 단장으로 의사, 간호사, 약사, 사회사업사, 의료기사, 행정직 등 36명의 자발적인 지원으로 구성되었으며, 검사결과는 진료 후 병원에 복귀 후 최종 판정해, 검진 결과를 전달할 예정이다. 의료봉사활동 후 연기군 서면사무소 2층 대회의실에서 고려대학교 안산병원과 고려대학교 서창캠퍼스, 연기군 등은 이웃과 함께하는 참된 나눔과 봉사의 정신을 바탕으로 연기군 주민에게 의료봉사와 건강증진을 위해 상호 협력하고 이를 공동으로 실천하기 위한 뜻을 모아 ‘무료진료 협정’을 체결했다.

정재로 기자 zero@doctorstimes.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