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4 10:36 (수)
일본의 상징 후지산에 한국의사 기상 심는다
  • 황선문 기자
  • 승인 2006.07.07 00:0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일본의 상징 후지산에

한국의사 기상 심는다

서울시의사산악회, 총 33명 참가

15일부터 2박3일 4번째 해외등반

산을 생각하면 가슴이 뜨거워진다는 의사, 늘 자연을 사랑하는 그들이 제헌절 연휴를 이용하여 4번째 해외원정 등반을 야심 차게 추진한다.
 서울시의사산악회(회장·박홍구, 등반대장·김진민)는 일본 북알프스 종주등반(최고봉 오꾸호다카다케봉 해발 3190미터)과 네팔 히말라야 안나푸르나 베이스캠프(Annapurna Base Camp:ABC 해발 4130미터) 트레킹, 백두산(장군봉 해발 2749미터) 서파·북파 종주에 이어 오는 15일(토)부터 2박 3일간 일본의 상징인 후지산(해발 3776미터) 등정에 나선다.
 서울시의사산악회 회원 등 총 33명이 참가하는 이번 후지산 등반은 첫날인 15일 오후 3시 50분 아시아나 OZ1045기를 이용, 김포공항을 출발하여 도쿄 하네다 공항에 도착 후 도쿄시내 호텔에 투숙하게 된다. 16일은 전용버스를 이용하여 후지산 5합목(해발 2305미터)에 도착 후 곧바로 산행을 시작, 6합목·7합목을 거쳐 8합목(해발 3350미터) 산장에서 여장을 풀게 된다. 산행시간은 4∼6시간.
 마지막 날인 17일은 새벽 3시 기상하여 약 2시간 30분에 걸쳐 후지산 정상에 오른 후 일출을 감상하며 1시간동안 후지산 분화구 일주를 하게 된다. 이어 3∼4시간동안 5합목까지 하산한 후 전용버스를 이용하여 가와구지 이사와로 이동, 온천욕으로 산행의 피로를 풀게 된다. 오후 7시 20분 도쿄 하네다 공항을 출발하여 오후 9시 40분 김포공항에 도착, 2박 3일간의 4번째 해외원정 등반을 마무리하는 일정이다.

황선문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