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5 08:56 (목)
실시간 진료정보 서비스 실시
실시간 진료정보 서비스 실시
  • 정재로 기자
  • 승인 2006.06.26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앞으로 △월별 청구건수 △청구진료비 △일당·건당진료비 △월별 추이 등의 진료정보를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게됐다.
 건강보험심사평가원(원장·申彦恒)은 오늘(26일)부터 심평원 홈페이지를 통해 의원급요양기관에 대한 진료정보를 제공한다. 심평원은 이번 진료정보 Web-service 실시로 요양기관에서 청구한 일당·건당진료비, 월별추이 등이 제공됨으로써 진료비 청구 행태를 관리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 진료정보 서비스를 이용하려면 심평원 회원에 가입하여 공인인증서를 발급받아야 한다. 이 서비스는 `심평원 홈페이지(www.hira.or.kr) 접속→ 급여적정성종합관리제 → 종합관리제 → 청구현황'을 클릭하여 정보를 이용할 수 있다.
 심평원은 “웹서비스를 통한 진료정보 제공으로 의원급 요양기관에서는 실시간으로 자기 기관의 진료지표를 확인할 수 있게 되었으며, 청구건수, 청구진료비, 일당·건당진료비 및 월별 추이 등의 진료정보를 통해 요양기관이 진료비를 자체분석 관리하던 업무가 줄어들게 됐다”고 밝혔다.
 특히 급여적정성 종합관리제에 의한 대면·유선·서면 중재를 받은 기관은 개선을 필요로 하는 진료항목과 중재 전·후 진료지표의 변화를 확인할 수 있어 요양기관 스스로 파악·관리가 가능하게 될 것이라고 설명했다.
 이와 함께 심사평가원은 보유하고 있는 각종 정보를 요양기관이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제공할 예정이라며 이번 웹서비스를 통한 진료정보 제공 운영 결과 등을 반영하여 향후 병원급이상에 대하여도 제공을 확대 해 나갈 계획이라고 덧붙였다.

정재로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