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0 17:41 (토)
대한의학회 학술대회 6월 16일~17일 개최
대한의학회 학술대회 6월 16일~17일 개최
  • 홍미현 기자
  • 승인 2022.06.07 15: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는 15일까지 사전 등록 기간 연장
‘소통과 공감, 그리고 한목소리’ 주제로 진행

대한의학회(회장 정지태)가 오는 16일과 17일 양일에 걸쳐 2022년 대한의학회 학술대회 (KAMS 2022)를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192개 회원 학회가 소속돼 있는 대한의학회가 주관하는 첫번째 학술대회다.

‘소통과 공감, 그리고 한목소리’라는 주제로 열리는 이번 대한의학회 학술대회는 우리나라 의학 발전을 선도하며 여러 학회들을 대표하는 대한의학회의 전문성을 강화하는데 초점을 뒀다. 이를 통해 국내 의학 발전 및 정책의 근간이 되는 다양한 의료 현안을 관련 단체와 함께 논의할 수 있는 종합적인 토론의 장으로 마련됐다. 

이를 위해 대한의학회는 대한의사협회(의료정책연구소), 대한민국의학한림원, 한국의과대학·의학전문대학원협회, 대한기초의학협의회, 한국의학교육평가원, 한국보건의료연구원, 식품의약품안전처, 대구경북첨단의료산업진흥재단 등 주요 단체들과 함께 진행하는 공동 세션을 통해 우리나라 의료 발전의 계기와 방안을 짚어볼 계획이다. 

주요 세션으로는 △Academic Medicine: Global & Local(의대‧의전원협회) △일차의료 중심 의료-돌봄 이용체계 (의협 의정연) △기초의학 교육 발전과 의사과학자 양성(기초의학협의회) △의료 빅데이터 활용을 통한 혁신적인 임상시험 연구(식약처) △의대 평가인증 20년: 의학교육 질 향상 성과와 과제(의평원) △Digital Transformation시대 다양한 의료계 대응(의학한림원) △초고령화 사회 노인 건강과 삶의 질 향상방안 모색(보의연) △K-MEDI Hub소개(대구경북첨단의료산업진흥재단) 등이 진행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