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17:56 (금)
[오늘의 인사 및 동정] 1월 4일
[오늘의 인사 및 동정] 1월 4일
  • 의사신문
  • 승인 2022.01.04 17: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성빈센트병원 주진덕 의무원장·홍승철 교수, 수원시장 표창

가톨릭대 성빈센트병원 주진덕 의무원장과 홍승철 정신건강의학과 교수가 지난 3일 수원시장 표창장을 수여받았다.

▲ 주진덕 의무원장, 홍승철 정신건강의학 교수
▲ 주진덕 의무원장, 홍승철 정신건강의학 교수

주진덕 의무원장은 수준 높은 의료 서비스 제공과 코로나19 선제적 대응을 통해 지역 사회 보건 향상에 이바지한 공로를 인정받아 이번 상을 수상하게 됐다.

그동안 주진덕 의무원장은 성빈센트병원 의무원장으로서 지역 사회 내 중증 환자가 신속하고 적절한 치료를 받을 수 있도록 힘써 왔으며, 안전한 진료환경과 감염관리 시스템 등을 기반으로 신뢰할 수 있는 양질의 의료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다각도의 노력을 해왔다.

또, 코로나19 선별진료소, 국민안심병원, 호흡기안심진료소 운영, 중증환자 전담치료병상 및 준중증치료병상 확보, 수원 제3호 예방접종센터 의료진 파견 등 코로나19 감염 예방 및 확산 방지에 만전을 기울여왔다. 

홍승철 교수는 수원 시민의 정신건강 증진과 지역사회 정신건강사업 발전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이번 상을 수상했다.

홍 교수는 정신건강의학과 전문의로서 수원 시민의 정신건강 증진과 지역 사회 내 정신질환자의 조기 발견 및 치료, 재활을 통한 삶의 질 향상을 위해 힘써왔으며, 기면병‧수면 무호흡증‧불면증 등 수면장애 분야에서 선도적인 역할을 해왔다.

또한, 2011년부터 수원시 성인정신건강복지센터 자문의 역할을 맡았던 것을 시작으로, 2017년부터 현재까지 수원시 성인정신건강복지센터장으로서 사업을 총괄하며 지역사회 정신건강사업 발전에 이바지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