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8 19:45 (목)
[동정] 대한일반과의사회 좌훈정 회장 취임
[동정] 대한일반과의사회 좌훈정 회장 취임
  • 홍미현 기자
  • 승인 2022.01.03 17: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한일반과의사회(이하 대일회)는 최근 개최된 임원회의에서 좌훈정 이사장을 차기 회장(서울특별시의사회 정책이사)으로 선출했다. 2022년 1월 1일부터 임기가 시작됐다.

대일회는 지난 2001년 창립됐으며, 일차 진료에서 환자를 접하는 의사들의 단체로서 일반의와 전문의로서 의원을 표방하는 8000여 명의 의사들의 권익을 대변하는 대한의사협회 및 대한개원의협의회 산하의 공식 단체다.

좌훈정 회장은 취임사에서 "재작년부터 몰아닥친 코로나 팬더믹 사태로 인해 우리나라 전체는 물론이고 의사들 역시 방역에 대한 부담과 경영 압박으로 그 어느 때보다 어려운 상황에 놓여있다"며 "이럴 때 일차의료를 최일선을 담당하고 있는 대일회 회원들의 고충을 덜어드려야 하는 회장으로서 무거운 책임감을 느낀다"고 말했다. 

그는 "작년 10월부터 시작된 카카오톡 등을 이용한 실시간 실사(보건복지부 현지조사, 국민건강보험공단 현지확인 및 자료제출) 상담 서비스를 본격적으로 가동할 것"이며 "대일회 회원들의 법률 상담을 위해 대한의사협회 법제이사와 의료배상공제조합 법제이사 등을 역임한 ‘법무법인 담헌’의 장성환 대표변호사를 자문변호사로 영입해, 보다 나은 서비스를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또한 "대일회는 지난해 12월 12일 서울시의사회와 사무실 임대관련 상호업무협조 협약(MOU)을 체결해, 사회 회관 내에 사무실 공간을 마련함으로써 회무의 디딤돌을 놓았다"며 "이를 발판으로 회원들에게 도움이 되는 양질의 연수강좌를 주최하고, 방역이 완화되는 대로 회원 간 유대를 강화시킬 수 있는 각종 행사들도 개최할 예정"이라고 소개했다. 

좌 회장은 "올해로 대일회가 창립된 지 어언 22년을 맞이하게 된다. 이제 개원의 수로 전체 진료과들 중에서도 2위를 차지하는 명실상부 중추적인 의사단체가 됐다"며 "전통과 위상에 걸 맞는 의사회를 만들기 위해 혼신의 노력을 다 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한편 좌 회장은 서울시의사회 홍보이사를 시작으로 대한개원의협의회 보험이사, 대한의사협회 보험이사, 공보이사 겸 대변인, 감사, 의료정책연구소 연구조정실장 등을 역임하였으며, 현재 서울시의사회 정책이사, 대한개원의협의회 기획부회장, 대한의원협회 보험부회장에 재임 중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