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19 10:12 (금)
[병원계 소식] 12월 27일
[병원계 소식] 12월 27일
  • 의사신문
  • 승인 2021.12.27 17: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한림대동탄성심병원, 인터넷 제증명 발급서비스 오픈

한림대동탄성심병원(원장 이성호)은 비대면 의료서비스를 통한 환자 편의를 위해 ‘인터넷 제증명 발급서비스’를 오픈했다.

인터넷 제증명 발급서비스 오픈으로 기존에는 직접 병원에 방문해 발급받아야 했던 각종 증명서를 병원 홈페이지에서 발급받을 수 있게 됐다. 발급 가능한 증명서는 △일반진단서 △외래진료확인서 △처방전 △접종확인서 △진료비 세부내역서 △진료비 영수증 △진료사실증명서 등 총 10종이다. 또 발급받은 증명서는 바로 출력하여 사용할 수 있으며, 이메일 또는 팩스 전송을 통해 손쉽게 실손의료보험 청구를 할 수 있다.

위변조 방지를 위해 병원 전자직인, 복사방지 마크, 고밀도 2차원 바코드 등이 삽입된다. 또한 발급 홈페이지를 통해 증명서의 진위 여부도 확인이 가능하다.

이성호 원장은 "인터넷으로 발급 가능한 증명서를 추가해 편의성을 높여 가겠다"며 "스마트병원 및 원격협진 구축을 통해 의료 패러다임의 변화를 선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 한림대성심병원 이승대 행정부원장, 안양동안경찰서 경찰발전협의회 위촉

이승대 행정부원장.

한림대성심병원(원장 유경호) 이승대 행정부원장은 지난 11월 29일 안양동안경찰서 경찰발전협의회 회원으로 위촉됐다.

안양동안경찰서 경찰발전협의회는 2019년 9월 경찰청 예규 개정에 따라 ‘경찰발전위원회’에서 변경된 명칭이다. 주민 생활에 밀접한 맞춤형 치안서비스 제공을 위해 분야별 각계각층의 전문가를 협의회 회원으로 위촉하고 있다.

이승대 행정부원장은 앞으로 2년간 안양동안경찰서 경찰발전협의회 회원으로 활동하게 되며 시민들의 보건의료 질 향상을 위한 다양한 환자안전 방안들을 제시해 나갈 예정이다.

이승대 행정부원장은 위촉사를 통해 “한림대성심병원은 안양시 유일 상급종합병원으로 감염병 예방 및 위중증 환자 치료에 최선을 다하고 있다”며 “이번 경찰발전협의회 위촉을 통해 시민 안전을 위한 정책 자문, 질병 및 장애가 있는 환자의 입장에서 치안 사각지대를 찾아내는 등 안양시 보건의료 향상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또 “안양동안경찰서와 함께 의료취약계층 지원 등의 사회공헌 프로그램을 공동 추진하고, ESG 탄소저감을 위한 다양한 활동을 모색하겠다”고 말했다.

 

■ 한림대성심병원, 스마일드론 업무협약 체결

한림대성심병원(원장 유경호)은 지난 24일 국토교통부 서울지방항공청 정식 등록기업 드론전문교육기관 스마일드론과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협약식은 방역수칙을 준수한 가운데 한림대성심병원 유경호 원장, 심정은 간호부장, 오세민 총무팀장, 오세경 느린소사회봉사단장(고객지원팀장), 스마일드론 전준호 대표, 김영섭 대표, 최정원 대리 등이 참석했다.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양 기관은 드론을 활용한 의료산업 발전방안을 공동 연구한다. 스마일드론은 의료 품질 향상을 위해 각종 영상 촬영을 진행하고, 드론 운용자 능력 향상을 위한 교육 과정 또한 지원할 예정이다.

전준호 대표는 “상급종합병원과의 연계 사업을 통해 변화하는 시대에 맞춘 다양한 시도를 해볼 수 있어 매우 기쁘다”며 “환자 및 보호자를 위한 다양한 영상촬영을 통해 질병 치료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유경호 원장은 “이번 협약은 4차 산업혁명의 핵심 기술인 드론의 의료산업 적용을 통해 의료 질 향상에 공헌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며 “스마일드론과의 적극적인 협력을 통해 시민의 소중한 생명을 보호하기 위한 다양한 활동을 공동 추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대전 을지대병원, 대한신장학회 '우수 인공신장실'인증 획득

대전 을지대학교병원(원장 김하용)이 '우수 인공신장실'인증을 획득했다고 27일 밝혔다.

병원은 대한신장학회가 주관하는 평가에서 △의료진의 전문성 △환자 안전시설 △혈액투석 과정 △운영의 윤리성 △의무기록 및 보고 등 5개 영역에 대해 우수한 성적을 기록했다.

병원 관계자에 따르면 병원은 신관 4층 전체를 신장내과 환자를 위한 전용 공간으로 조성했으며, 외래 진료실, 인공신장실, 복막투석실, 초음파실 등을 운영하고 있다. 특히 인공신장실은 대전·충청 대학병원 중 최대 규모이며, 투석액 중앙 공급시스템(CDS) 및 혈액투석 관리 어플리케이션 '헬스아바타 빈즈'를 도입하는 등 최첨단 시스템을 갖췄다.

신장내과 분과장 신종호 교수는 “이번 우수 인공신장실 인증으로 신질한자에 대해 양질의 진료와 최상의 의료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는 것이 객관적으로 입증됐다”며 “앞으로도 환자를 위한 수준 높은 치료 환경을 제공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