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8 19:45 (목)
[신간] '원장님께 드리는 병원 마케팅 조언 100'
[신간] '원장님께 드리는 병원 마케팅 조언 100'
  • 조은 기자
  • 승인 2021.12.23 15: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심진보 저, e비즈북스, 1만 8000원, p280

병원마케팅의 노하우를 담은 ‘원장님께 드리는 병원 마케팅 조언 100’이 발간됐다. 

본 저서는 100여 개의 강남권‧지역 1위로 브랜딩된 비급여 병원을 컨설팅해온 저자가 병원마케팅 인사이트를 제공한다. 특히 DB마케팅에서 많은 병원이 겪는 시행착오에 대해 고찰한다. 

저자 심진보 씨는 마케팅 성과를 좌우하는 것이 단순히 디지털마케팅이 아니라 병원의 조직 문제임을 설득력 있게 들려준다. 또 광고로 유입된 DB의 허술한 활용, 성과를 독식하기 위해 다른 팀원에게 정보를 공유하지 않는 콜센터 직원, 아웃바운드와 인바운드의 차이점을 고려하지 않은 조직구성 등의 각종 사례를 풀어준다. 

이 외에도 △진료과별 마케팅 △차별화와 이벤트 △SNS마케팅과 법적 분쟁 △광고가 매출로 이어지지 않는 이유 △적합한 광고대행사를 구하는 방법 등을 담고 있다. 

매일경제신문 김기철 기자는 “브랜딩부터 홍보채널은 물론 개원과 조직운영, 콜센터까지 병원 디지털마케팅 현장에 필요한 모든 것을 담아낸 책"이라며 "매일경제신문 교육센터에서 오랜 기간 강의해온 저자의 살아 숨 쉬는 경험이 담겨 있다. 시행착오를 줄이고 싶은 병원에 적극 추천한다”고 말했다. 

한편 저자 심진보 씨는 13년간 HP 코리아에서 IT 인프라 테크니컬 컨설턴트로 근무하며 국방부, 법무부, 삼성SDS의 IT 프로젝트를 진행했다. 2008년 투비스토리㈜를 창업했고 국민건강보험공단, CJ그룹, YBM 등 국내 공공기관‧기업의 디지털마케팅을 대행하고 있다. 저서로는 《B2B 마케팅 이기는 전략》, 《페이스북 광고 이기는 전략》 등이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