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당뇨협회, 인슐린 100주년 기념 온라인 당뇨교육캠프 개최
한국당뇨협회, 인슐린 100주년 기념 온라인 당뇨교육캠프 개최
  • 홍미현 기자
  • 승인 2021.11.10 17: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6편의 엄선된 강의 무제한 시청… 당뇨도시락 등 선물과 이벤트 풍성
“식단표 및 연속혈당측정기 활용한 온·오프라인 프로그램으로 ‘위드코로나’ 대비”

사단법인 한국당뇨협회(회장 김광원)는 오는 14일부터 '인슐린 100주년 기념 온라인 당뇨교육캠프'를 개최한다.

대한당뇨병학회에 따르면 2018년 기준 국내 30세 이상 성인 중 당뇨 고위험군은 약 1,442만 명으로, 매년 증가세를 보이고 있다.

특히 ‘미국 내 코로나19 사망자의 40%가 당뇨병’(미국당뇨병학회), ‘국내 코로나19 사망자 중 97%가 당뇨병이나 기저질환자’(질병관리청) 등 당뇨인이 코로나19에 유난히 취약하다는 보고가 이어지는 상황에서, ‘위드코로나’ 시행으로 사회적 거리두기 또한 해제되며 당뇨인들의 불안감 또한 계속 고조되는 실정이다. 

이에 협회는 작년부터 국제당뇨병연맹 서태평양지역 가맹국 최초로 온라인강의를 통해 당뇨 및 건강 정보를 전하는 ‘당뇨교육캠프’를 개최해 국내외에서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올해에는 ‘당뇨만큼 심각한 합병증에 대해서도 정확히 알고 싶다’는 참가자 의견을 수렴해 당뇨발, 당뇨콩팥병, 치과질환 등 콘텐츠를 추가했고, 인터페이스와 결제방식을 보완해 스마트폰으로도 쉽게 캠프에 참여할 수 있게 했다. 

또한 ‘오프라인 체험’을 신청하면 △식품군별 적정 섭취량을 분석한 ‘개인별 맞춤 식품교환단위표’ △2주간 혈당변화를 한눈에 볼 수 있는 ‘연속혈당측정기’ △지방·식이섬유·단백질 등 균형잡힌 영양소와 통곡물 위주의 탄수화물로 구성된 ‘당뇨도시락’ 등을 무료로 제공받아 활용하며 혈당개선 효과를 직접 경험할 수 있다.

이외에 ‘선착순 500명 커피쿠폰’ ‘친구 초청시 선물 증정’ ‘후기 설문 선물’ 등 이벤트도 풍성하다.

학회 관계자는 “11월부터 ‘위드코로나’의 시행으로 당뇨인들의 불안감이 높아졌다. 이에 캠프 참가자들이 운동·식단 조절·자기혈당측정 등을 체험하는 키트(kit)와 프로그램을 제공받아 직접 활용해 봄으로써 '혈당 잡는 재미'를 만끽할 수 있도록 해 참여도와 효과를 높였다”고 말했다. 

온라인강의의 기본, 즉 ‘객관적으로 검증되고 신뢰할 수 있는 콘텐츠’야말로 본 당뇨교육캠프의 최대 강점이다. PC나 스마트폰만 있으면 당뇨 관리 외에도 식이·운동·합병증·당뇨 극복기 등 엄선된 국내최고 전문가들의 강의 26편을 캠프 기간 동안 무제한 시청할 수 있다. 신청은 한국당뇨협회 홈페이지(dangnyo.or.kr)에 접속해 캠프 배너 또는 팝업창을 클릭해서 접수하면 된다. 캠프 기간은 12월 26일까지이며, 참가비는 1만원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