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0 20:52 (토)
[제약업계 소식] 10월26일
[제약업계 소식] 10월26일
  • 의사신문
  • 승인 2021.10.26 15:02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GC녹십자, 국내 최초 생산부문 통계 사례집 발간

품질관리(Quality Management: QM) 통계 분석 사례를 모은 책이 나왔다.

GC녹십자는 생산부문 통계 사례집을 발간했다고 26일 밝혔다. 국내 기업이 생산현장의 통계 사례를 책으로 엮은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사례집은 기초통계, 추정, 검정, 분석, 관리도 등 총 5개의 챕터로 구성되어 있다.

최봉규 데이터사이언스팀장은 “품질 향상을 위한 통계 방법 사례집은 해외에서도 찾아보기 어렵기 때문에 이번 국내 첫 사례집의 중요성은 매우 크다”며, “사내뿐아니라 사외에서도 많이 활용되어 국내 제약 현장의 생산성과 품질 향상에 크게 기여할 것이라고 확신한다”고 밝혔다.

 

휴젤, 미용·성형 학술심포지엄 ’2021 H.E.L.F in Seoul’ 성료


글로벌 토탈 메디컬 에스테틱 전문 기업 휴젤㈜(대표집행임원 손지훈)이 지난 24일 국내 미용·성형 분야 전문의 및 관계자를 위한 학술포럼 ‘2021 H.E.L.F in Seoul(Hugel Expert Leader’s Forum)’을 개최, 성황리에 마무리했다고 26일 밝혔다.

온라인 생중계 형태로 개최된 이번 학술포럼은 장기화된 코로나19 시대 상황에 맞춰 '코로나-19에도 멈추지 않는 미의 욕구(COVID-19 cannot stop the desire of beauty)’를 주제로 진행됐다. 마스크 착용 등 환자들의 생활 환경 변화와 이에 따른 시술 트렌드 및 시술법에 대한 국내 대표 KOL들의 강의가 진행, 최근 급변하고 있는 국내외 미용·성형 시술 환경을 고려한 포럼 주제 선정으로 약 200여 명 이상의 의료인이 이번 포럼을 듣기 위해 접속했다.

휴젤 손지훈 대표집행임원의 인사말로 시작된 이번 포럼은 총 4개의 세션, 9개의 강의가 진행됐다. 각 강연에는 국내 미용·성형 분야 전문가들이 연자로 참여해 동영상, 사진 자료 등 시술과 관련된 다채로운 시각자료를 적극 활용, 자신만의 시술 노하우를 소개했다.

휴젤 의학본부 문형진 부사장은 “코로나19 팬데믹으로 사회 전반에 걸친 많은 변화가 일고 있는 가운데, 휴젤은 이러한 변화의 흐름에 따라 현직 전문의들의 수요에 맞춘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다”며 “특히, 교육의 접근성과 효율성 향상을 목표로 온·오프라인 하이브리드 포럼인 ‘G-H.E.L.F’를 진행, 의학 마케팅의 절대 강자로서 앞으로도 국내 및 해외 의료인을 위한 다양한 형태의 교육 콘텐츠를 개발 및 제공해 나갈 예정”이라고 말했다.

 

휴온스바이오파마, 獨 헤마토팜과 972억원 계약… 유럽 진출 가속


㈜휴온스글로벌의 자회사 ㈜휴온스바이오파마(대표 김영목)는 지난 25일 독일 헤마토팜(HAEMATO PHARM GmbH, 대표 Patrick Brenske)과 보툴리눔 톡신 ‘휴톡스(HUTOX, 국내명: 리즈톡스)’의 유럽 시장 독점 공급에 대한 수출 계약을 체결했다고 26일 밝혔다.

계약 기간은 현지 진출 시점부터 10년으로, 마일스톤을 포함해 총 972억원 규모다. EU 27개국에 영국, 스위스를 더한 유럽 29개국 진출을 목표로 한다. 유럽 보툴리눔 톡신 시장은 약 1조원 규모로 추정되고 있다.

휴온스바이오파마 관계자는 “성공적인 유럽 진출을 위해 치료와 미용 영역을 두루 커버할 수 있는 파트너사를 찾았고 최적의 파트너사로 헤마토팜과 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삼진제약, 국제 규격에 부합하는 ‘국제공인시험기관 ISO 17025’ 획득

 

삼진제약(대표이사 장홍순, 최용주)은 향남공장 품질 센터가 국내 제약업계 최초로 ‘KOLAS(한국인정기구, Korea Laboratory Accreditation Scheme-국가기술표준원 조직)’에서 공인하는 ‘화학 시험-의약품 분야 및 범위’에 대한 ‘국제 공인시험기관(KS Q ISO/ICE 17025- 인정번호: KT983)’으로 인정받았다고 밝혔다.

삼진제약이 이번에 인정을 획득한 범위에는 화학 시험 의약품 분야 10가지 중 최근 제약계 이슈인 ‘니트로사민’ 불순물(NDMA) 검출 분석 능력에 대한 분석법이 포함됐다. 삼진제약은 국내 최초로 국제 숙련도 평가기관인 영국 LGC사가 주관하는 ‘숙련도 시험(Proficiency Testing)’에 참여하여 ‘만족(Satisfactory Assessments)’ 판정을 받아내면서 분석 능력을 인정받았다.

삼진제약 장홍순 대표이사는 “이번 인정을 통해 의약품 품질관리 분야에 대한 전문성과 신뢰성이 확보되었으며 국제표준규격에 부합하는 국제공인시험기관으로서 공신력 있는 시험성적서 제공이 가능해졌다. 또한 의약품 불순물 관리 분야에 대한 선도적인 대응이 가능해진 만큼 앞으로 이에 대한 소임을 다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미사이언스 임종윤 대표, 캔서롭 자회사 英 옥스퍼드 백메딕스 등기임원 등재

 

영국의 바이오팜 옥스퍼드 백메딕스(Oxford Vacmedix)는 캔서롭을 대표해 한미사이언스 임종윤 대표를 등기이사로 선임했다고 20일 영국 Oxford University Innovation(OUI) 프레스센터를 통해 밝혔다.

옥스퍼드 백메딕스 윌리엄 핀치(William Finch) 최고경영자(CEO)는 "우리의 주력 암 백신인 OVM-200을 임상 1상 단계로 발전시키는 중요한 시기에 임종윤 대표를 이사회에 모시게 되어 기쁘다”라고 말했다. “임종윤 대표는 면역학과 약물개발에 특별한 전문지식을 바탕으로 미국, 중국, 한국에서 다년간 생명공학 분야 사업을 영위하며 기업개발과 자원 투자 분야에 풍부한 경험을 갖고 있다”고 소개하며, “이사회에서의 그의 역할은 암 환자의 미충족 의료 수요(unmet medical needs) 해결을 위한 우리의 비전 달성과 포스트 팬데믹(Post Pandemic) 감염병 대응 백신 개발 연구를 발전시키는 데 협력하고 지원하는 것”이라고 말했다.

2007년 홍콩에 코리컴퍼니(Coree Company)를 설립한 임종윤 대표는 ‘이태리 제멜리병원 & 북경협화병원과 마더앤차일드앤비욘드 연구’, ‘포항 바이오앱과 식물백신 연구’, ‘이노비오 & 진원생명과학과 유전자 백신 연구’, ‘중국 사천대학교와 백신 약물전달체 연구’ 등 국내외 다수의 기업 및 연구소와 차세대 기술 자원 연구개발에 협력 투자해 왔으며, 이번 영국 방문도 옥스퍼드 백메딕스와 함께 아직은 공개할 수 없는 파트너와 백신 공동 연구 개발 협력을 위한 논의 목적도 있다”고 밝혔다.

윌리엄 핀치 CEO는 계속해서 “2009년 한미약품 대표이사로 선임된 임종윤 대표는 다수의 신약 후보 물질을 글로벌 제약사에 라이선스아웃 하는 등 한미약품 경영을 책임지며 고성장을 이끌어냈다”고도 평가했다. “현재는 한미사이언스 대표이사이고, 2019년 한국바이오협회 이사장으로 선임됐다”고 임종윤 대표를 R&D 전문성을 겸비한 경영자로서 이력을 자세히 설명하면서 기대감을 높였다.

임종윤 한미사이언스 대표이사 사장은 “옥스퍼드 백메딕스의 ROP 기술이 암에 걸린 사람들이 더 오래, 더 나은 삶을 살 수 있도록 안전하고 효과적인 치료법을 제공하고, 백신이 클리닉으로 발전할 수 있도록 회사를 지원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며, “이 기술은 감염병 대응 백신 개발에도 응용할 수 있고, 적절한 시리즈B 투자유치와 함께 더욱 성장해 나아갈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안국약품, 삼성서울병원 디지털치료연구센터와 MOU 체결

 

안국약품(대표이사 어진)은 삼성서울병원 디지털치료연구센터와 연구중심병원 K-DEM Station 과제 연구 진행을 위한 AI기반 심전도 생체신호 센서 개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양사는 지난 26일 오후 삼성서울병원 일원역캠퍼스에서 이규성 미래의학연구원장, 전홍진 디지털치료연구센터장, 안국약품 박인철 본부장 등 주요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MOU 체결식을 갖고 협약서를 교환했다. 

안국약품이 코마케팅하고 있는 얼라이브코어의 심전계(AI기반 심전도 생체신호센서) ‘카디아모바일’은 손가락 센서를 터치해서 실시간으로 심장의 활동을 평가할 수 있다. 

특히, 부정맥의 3가지 증상(심방세동, 빈맥, 서맥)과 정상 리듬을 측정하고 분석해 심방세동의 조기진단을 지원한다. 

이를 통해서 전홍진 디지털치료연구센터장(정신건강의학과 교수)이 개발중에 있는 ‘VR-바이오피드백-모션체어’(가상현실과 모션체어를 결합해 우울∙불안∙스트레스를 완화시키는 의료기기)에서 긴장과 스트레스를 측정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카디아모바일’은 미국 FDA 및 유럽 CE인증을 통해 글로벌 시장에서 인정받았으며, 150여 편의 논문을 통해 임상적으로 검증됐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이병덕 2021-10-26 22:15:55
제목 : (주)캔서롭 기업심사위원회 심의결과 안내

거래소는 '21.10.25 기업심사위원회를 개최하여 동사 주권의 상장폐지여부에 대한 심의를 하였으며, 그 결과 "상장폐지"로
심의되었습니다.
         
이에 코스닥시장 상장규정 제38조의2제5항 및 동규정 시행세칙 제33조의2제8항에 따라 20일('21.11.22, 영업일 기준) 이내에 코스닥시장위원회를 개최하여 상장폐지 여부 또는 개선기간 부여 여부 등을 심의·의결할 예정임을 알려드립니다.
이런 상황에 등기이사를 이해할수 없네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