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8 19:45 (목)
[병원계 소식] 10월 8일
[병원계 소식] 10월 8일
  • 의사신문
  • 승인 2021.10.08 17: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분당차병원-오퍼레이션 스마일, 의료취약계층 구순구개열 수술 지원 

분당차병원(원장 김재화)은 사단법인 오퍼레이션 스마일 코리아(이사장 김진영)와 국내외 의료 취약계층의 구순구개열을 포함한 얼굴 기형(변형) 환자의 수술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에 따라 오퍼레이션 스마일 코리아는 구순구개열, 귀기형, 두개골·안면골기형, 화상 및 외상성 변형 등 성형외과 수술이 필요한 국내외 저소득 환아의 의료비를 지원하고, 분당차병원은 진료 및 수술을 지원하게 된다.

분당차병원 김재화 원장은 “오퍼레이션 스마일 코리아와 업무협약을 계기로 사랑의 메신저 운동이 더 활발해 질 것으로 기대한다”며 “이번 협약을 통해 경제적으로 어려운 외국인 환아들과 국내 저소득층, 다문화가정 구순구개열, 얼굴기형 환아 치료에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오퍼레이션 스마일 코리아 김진영 이사장은 “어린이들의 꿈과 희망을 지원하는 사업을 분당차병원과 함께 진행하게 돼 기쁘다”며 “얼굴 기형으로 마음의 고통을 겪고 있는 환아들에게 수술로 새 얼굴과 밝은 미소를 선물해 몸과 마음이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 인천성모병원 권역호스피스센터, ‘호스피스의 날’ 맞아 캠페인 전개

인천성모병원(원장 홍승모)은 제9회 호스피스의 날(10월 9일)을 맞아 호스피스·완화의료의 의미를 알리고 연명의료에 대한 이해를 돕기 위한 다양한 캠페인을 10월 한 달 동안 진행한다고 8일 밝혔다.

병원 권역호스피스센터는 먼저 10월 1일부터 31일까지 권역호스피스센터 소속 호스피스전문기관 13곳과 함께 인천, 고양, 파주, 의정부지역 버스, 지하철 등 대중교통 광고를 진행한다. 이를 통해 시민들의 호스피스·완화의료에 대한 관심을 유도하고 긍정적인 인식 변화를 할 수 있도록 돕게 된다.

제2권역호스피스센터 네이버 블로그(https://blog.naver.com/regionalhospice)에서는 오는 24일까지 퀴즈 이벤트를 진행한다. 추첨을 통해 50명에게 커피 기프티콘을 제공한다. 아울러 SNS를 활용한 손글씨 챌린지를 제2권역호스피스센터 대학생 서포터즈와 함께 진행한다.

인천시청 중앙홀에서는 호스피스·완화의료 공감 스토리툰 전시회가 오늘(8)까지 진행된다. 호스피스·완화의료 홍보영상 상영, 리플릿 및 기념품 배포를 함께 진행해 시민들의 호스피스·완화의료에 대한 이해를 도왔다. 공감 스토리툰은 중앙호스피스센터와 전국 권역호스피스센터가 호스피스·완화의료 이용자, 종사자들을 대상으로 공모를 통해 2019년 제작됐다.

김대균 권역호스피스센터장(가정의학과)은 “호스피스·완화의료는 생의 마지막 시기 환자와 가족을 위한 질 높은 돌봄이다”며 “호스피스·완화의료의 참된 가치를 지역사회에 알리고 실현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 여의도성모, 복지부 국가건강검진평가 ‘최우수 기관’ 선정

여의도성모병원(원장 윤승규)이 최근 보건복지부가 발표한 ‘3주기 국가건강검진기관 평가’에서 최우수 기관에 선정됐다. 

통합 3주기 병원급 이상(의료기관 인증평가 시행한 종합·대학병원 처음포함) 건강검진기관을 대상으로 실시된 이번 평가에서 여의도성모병원은 검진기관 중 최상위 점수를 받았다. 특히 서울시내 대학병원급 검진기관에서는 1위를 차지했다. 일반검진, 자궁암검진 분야는 90점 이상을, 4대암(위암, 대장암 유방암, 간암)검진 분야는 최우수 점수를 획득했다.

병원 일반건진센터는 공단검진, 국가암검진, 채용검진, 개인정밀검진, 비자검진을 실시한다. 환자와 보호자, 지역사회주민, 검진을 원하는 모든 수검대상자들에게 안전하고 정확하며 원칙을 강조한 대학병원의 수준 높은 검진을 시행하고 있다.  

송찬희 일반건진센터장(가정의학과)은 “검진결과에 따른 질병의 조기발견, 예방을 목적으로 외래와 연계한 유소견자 관리에 만전을 기하고 있다” 면서 “편안한 검진, 주기적인 생애검진을 통해 국민 건강증진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 강남·분당·일산차병원, 임산부의 날 이벤트 개최 

분당차여성병원과 강남차여성병원, 일산차병원 산부인과는 오는 10일 ‘임산부의 날’을 맞아 온·오프라인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번 행사는 ‘임산부의 날’을 맞아 출산의 소중함을 알리고 문화·체험 행사를 통해 임신 기간 동안 색다른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분당차여성병원은 8일 ‘토닥토닥CHA 응급키트’ 증정 이벤트를 개최한다. 토닥토닥CHA 응급키트는 가정에서 고열, 화상, 복통, 알레르기 등 응급상황 발생 시 적절하게 대처 할 수 있는 매뉴얼과 의약품 등이 담겨 있다. 분당차여성병원은 8일 내원하는 모든 임산부들과 출산하는 산모들에게 선착순으로 토닥토닥CHA 응급키트를 증정한다. 또 온라인 분당차여성병원 공식 인스타그램 계정을 통해 SNS 인증샷 이벤트를 열어 추첨으로 소정의 선물을 전달할 예정이다.

강남차여성병원은 온·오프라인을 통해 임산부의 날 이벤트를 진행할 예정이다. 8일 내원하는 고객을 대상으로 선착순 200명에게 식이음료와 물티슈, 손수건, 무릎담요 등을 증정한다. 온라인 강남차여성병원 공식 인스타그램 계정을 통해 SNS 인증샷 이벤트를 시행해 상품도 지급할 예정이다.

일산차병원은 8일 외래 산모 및 입원 산모들을 대상으로 전세계에서 인기를 끌고 있는 넷플릭스 드라마 ‘오징어게임’을 패러디한 ‘임산부게임’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벤트는 네이버제트(Z)에서 운영하는 증강현실 아바타 서비스 제패토 내에서 진행되며 이벤트 참여 인증샷을 보여주면 선착순 100명에게 에버셀 화장품 패키지, 달고나 만들기 세트, 백일사진 촬영권 등 상품을 증정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